초등학교

Primary School (초등학교)- 만5세가 되는 생일 다음 주 월요일 학교에 입학합니다.- 학기는 4학기제로 대략 1/30~3/30까지 (2주의 방학), 4/15~6/30까지 (2주의 방학) 7/15~9/26까지 (2주의 방학), 10/15~12/17까지 (6주의 방학).- 생일이 10월 이후의 아이는 제학년에 배정이 되나 수업은 주니어1과 2를 과목을 듣습니다.- 뉴질랜드의 초등학교는 주니어1-2학년과 Standard 1-4과정으로 나눠집니다.- 영어, 미술, 건강, 산수, 음악, 체육, 과학 및 사회 등이 교과과목에 포함됩니다.- Sample 시간표- 수업시간: 9시~ 3시.- 한 반의 인원: 보통 20명 정도- 수업방법: 프로젝트 수업으로 주제하나를 정해 한달 동안 배우게 됩니다.- 숙제: 월요일에 부과되며 금요일에 학교에 제출해야 함. 분량은 하루 30분 정도의 분량으로 종이 한 장에 단어 10개, 수학 10개, 과학 10개, 기타 10개 등 4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시험이 없으며 호주/뉴질랜드 Science Fair/Music Fair등에 참여합니다.- 기타: 금요일은 발표수업으로 모든 아이들이 돌아가며 발표를 해야 하며 일주일에 꼭 한권씩 도서선생이 정해주는 책을 읽고 자기 평가란을 작성해야 합니다.- 면담시간: 학기가 끝날 때마다 담임 선생님이 부모나 가디언과 학생에 대해 면담하는 기간이 약 10분정도 있으며 의무적으로 꼭 참석을 해야 함. 부모나 가디언은 월요일마다 학교 수업의 일정표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야외수업이 있을 경우에는 2주전에 통보를 받아 꼭 사인을 해주어야만 아이들이 수업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뉴질랜드에서는 준비물을 준비하지 못할 경우, 절대 수업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준비물을 꼭 잘 챙겨주어야 합니다.- 예.체능: 전담 선생님이 따로 있으며 체육은 보통 1주일에 2번 조깅을 하고 여름에는 수영을 합니다. 체육시간에 모자가 중요하므로 모자가 필수사항이며 여름에는 수영복이 꼭 있어야 합니다.- 출석률: 수업에 80%이상 출석해야 하며 어길 시에는 48시간내 추방됩니다- 의료제도: 처음 Home Doctor을 지정해야 하며 아이가 학교에서 다치면 양호실(Sick Bay)에 치료를 받고 상처가 크면 지정의사에게 보내집니다. 지정의사가 보고 병이 크면 부모나 가디언에게 통보를 하고 병원으로 가게 되는데 사고 일 경우에는 ACC에서 무료로 치료해주나 질병은 본인이 부담해야 함으로 유학생 보험 필수입니다. 

- 학교시설: 학년별로 교육시설 사용이나 놀이터가 지정되어 있으며 고학년들은 저학년들을 의무적으로 도와주어야 합니다.

입학절차
- 여권사본, 생활기록부 사본, 사진, 선생님 추천서, 상장 등.   입학할 경우 정원의 여유가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하며 7월 학기까지는 언제든 들어갈 수 있으나 10월 학기는 학년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입학하기 어렵습니다. 유학생의 경우, ESOL 과목과 정규과목을 병합하여 수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