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 개요

조기유학의 개요

 

조기유학이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의 유학을 통틀어 조기 유학이라 합니다.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려면 혀의 발음에 대한 움직임이나 그들의 문화적 사회적 배경을 몸으로 느끼기 위해서 뒬 수 있다면 어린 나이에 배워두는 것이 현지인들과 비슷한 발음과 억양 구사를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가장 단기에 영어를 배울려면 유치원을 다니는 시기인 6세에서 7세가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6개월 이상의 조기유학은 모국어를 완벽하게 익한 사점인 초등학교 3~4년 때라 생각 됩니다.

특히 조기유학은 아이의 현재 학업 성취도, 자질, 유학에 대한 관심, 현재의 나이, 장래 희망 등이 중요 하므로 잘 검토하여 준비를 하여야 한다. 그리고 조기유학을 위한 학생본인의 의지와 정확한 정보의 수집 과 노력이 중요하며, 특히 확실한 전문가의 관리 그리고 부모님의 끊임없는 관심 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유학수속 절차

 

1. 자료 및 정보수집   뉴질랜드 유학계획이 수립되었다면 뉴질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파악하도록한다.
   학교팜플렛,인터넷사이트,유학안내책자,유학원 등을 통해서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도록 한다.
2. 학교결정   학교의 규모, 위치, 학비 및 생활비, 숙박형태, 조건부입학, 전공학과 등을 세밀히 분석하여 가장 자신에게 적합한 학교를 선택하도록 한다.
   이때 본인이 직접 학교정보를 수집하는 것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유학원이나 상담기관을 이용한다면 시간이나 비용 그리고 정확한 정보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각 유학원들은 현지학교 및 학생들과의 꾸준한 연락으로 해당학교에 관해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교선정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3. 서류 준비하기와
제출하기
   학교가 결정되면 그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 등을 준비한다.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에는 입학지원서, 성적증명서, 졸업(재학)증명서, 각종 재정보증서, 시험성적표 등을 요구하며 그외에 추천서, 건강진단서, 입학금 등을 요구하기도 한다.
4. 입학지원서 제출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이 모두 준비되면 서류들을 제출해야한다.
   입학지원서가 해당학교에 제출되면 약 1주일에서 열흘사이에 입학허가서가 도착된다.
5. 여권 및 비자발급   여권 미소지자는 여권을 만들도록 하고 이미 소지한 경우의 남은기간에 유의하도록 한다.
   비자는 그나라에서 발행하는 입국허가증으로서 나라마다 비자형태와 신청방법, 구비서류등이 틀리므로 정확하게 준비하여야 한다. 특히 학생비자의 경우 서류가 까다롭고 번역을 요하므로 유학원이나 전문기관에 대행을 시키는편이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