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인수를 위한 9단계

비즈니스 인수를 위한 9단계

당신의 사업을 직접 운영하며 자신의 보스가 되기 위한 9가지 단계

1. 자기평가   당신 자신의 장점과 당신이 원하는 일을 점검해봐라. - 당신에게 가장 이상적인 사업은 바로 여기서부터 출발한다. 또한 당신이 싫어하거나 약점 등도 파악해봐라. 당신 자신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우선되어져야 한다. 나에게 적당한 기술, 지식, 그리고 능력이 있는지? 이런 것들이 사업내 ⋅ 외적으로 가동될 만한가? 위험요소를 감당할 준비는 되었는지, 근무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또 당신 라이프 스타일에 미칠 영향 등을 꼼꼼히 따져봐라, 이런 것들을 꼼꼼히 정리해보며 당신의 다양한 능력과 가능성을 먼저 점검해야 된다.
2. 예산결정   얼마나 돈을 들일 것인가? 당신의 현금 동원력을 결정해라. 은행이나 투자자들을 통해 재정 부문을 견고히 해라.
3. 회계사와 변호사 선임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은행 매니저, 사업 상담가, 사업 동료들로부터 추천을 구하라. 전화번호부를 뒤지거나 그들이 당신 사업 분야에 적당한지 인터뷰도 해봐라. 이런 인적자원들이 당신의 요구와 부합하는지 점검하고 그들에게 기분좋게 보상할 준비를 갖춰라. 비용 부분도 체크하고 이들과 함께 일하고 싶거나 당신 사업에 가치를 더해줄 그런 인력을 확보하라.
4. 검색   당신 사업 분야에 정통한 브로커를 찾아라. 인터넷 웹사이트를 정기적으로 검색해봐라( www.nzbizbuysell.co.nz), 신문. 비즈니스 잡지 등도 특정 사업을 찾는데 유용하다. 그리고 비즈니스 해당 협회 등을 찾아 당신이 이 비즈니스를 인수할 의사가 있음을 밝히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홍보하고 회계사 등 향후 판매자들과 접촉할 사람을 찾아 사업 인수에 관한 점검 사항 등을 체크하라. 시간이 걸리는 작업으로 인내를 갖고 천천히 해라.
5. 발견   당신이 관심있었고 당신 기준에 맞는 사업을 찾았다면 필수 사항에 대해 다시 질문 해봐라. 이 사업 시장이 성장하는지, 하락하는지, 이 사업이 비지니스 사이클의 어떤 부문에 있는지, 시장에 잘 맞게 위치를 잡고 운영되고 있는가, 좋은 시스템과 자원을 잘 관리하고 있는가, 여기에 당신이 원하는 잠재적 성장 요소들이 있는가? 재정상태를 체크 해라 - 건전한 재정상태인가, 이 사업 인수로 인한 당신의 장기 비전이 있는가? 당신 프로필과 맞나? 최종 오퍼를 하기에 앞서 이런 많은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노력을 들일수록 위험은 줄어든다.
6. 사실, 사실, 좀더 많은 사실을 찾기 위한 부단한 노력   만약 이 사업이 당신에게 맞고 계속 진행하고 싶다면 잠정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계속 부지런하게 노력해야 된다. . 이제부터는 세부적인 재정 분석에 돌입할 단계다. 장기적 안목을 갖고 레이트(세금), 시장 상태. 이 사업의 장.단점 등을 점검하고 당신의 변호사(solicitor)또는 회계사와 상담하며 오퍼를 확인해라. 사업 가치 평가를 위한 여러 방법이 있는데 이런 부분은 회계사가 도움을 줄 것이다. 당신이 일자리를 찾는 것이 아니고 당신 사업을 인수할 것임을 계속 상기하며 만족하지 못한 부분에서 별도 조건을 제시하며 조건부 인수에 대한 확고한 입장을 고수하라. 상담자와 연락하고 해당 산업분야 전문가의 조언에 귀 기울이고 회계사.변호사 등의 의견을 경청하라. 이런 것들에 비용(먼저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이 수반되지만 사업이 잘 못 될 경우보다 저렴하다.
7. 결정   결정을 하기에 앞서 모든 사실관계. 정보. 계획 등을 종합해보라. 법률 문제는 변호사에, 은행 등 재정 문제는 회계사와 협의한 뒤 은행 등에 위험요소가 아주 적은 이 사업에 대한 계획과 제안을 해서 안정적 재원을 확보하라. 만약 잘 되었다면 이젠 당신의 결정 순간이다. 그동안의 전문 상담 결과에 만족하고 은행도 이 사업 계획과 당신의 거래 조건에 흡족해 한다면 최종 사업 구매를 완성할 단계다.
8. 결정 이후   이제 사업에 첫 발을 들여놨다면 인도.인수 계획을 작성할 때다. 전 소유주로부터 사내 문화, 스탭 등을 인도 받게 된다. 물론 납품업자와 고객들을 어떻게 관리하는가도 포함될 것이다. 사업장의 모든 세팅을 새로 만들어야 되며, 납품업자 은행계좌, 자신의 사업 구좌, 보험 및 근로자 계약, 새 사업 구상도 필요할 것이다.
9. 사업을 즐겨라   축하합니다. 당신 사업을 갖게 되었습니다. 계획하고 관리하고 모니터하고 당신 사업 내에서 여러 계획 등을 실현시킬 단계입니다. 하루밤사이 모든 것을 바꿀 생각은 하지 마세요. 처음엔 사업에 대해 좀더 배워야 보상 받을 수 있고 위기에 닥쳐도 잘 극복할 수 있게 됩니다. 9단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이제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행운을 빌며 새로운 모험에 성공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