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텀1학기 신입 유학 가족들께 한국 출국 준비 안내

편집자 0 67 2022.11.08 08:40

뉴질랜드 현지 타우랑가 유학원 양현택입니다.

 

한국 방문 유학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뒤 타우랑가에서 전직원들과 함께 부지런히 열일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많은 가족들 만났습니다.

제가 시간이 부족해서 한 가족, 한 가족 충분하게 인사드리지 못한 분들도 많으신데요..

나중에 타우랑가 오시면 " 저도... 박람회에 비하면 정말 한가합니다."

아무튼 많은 가족들 만나서 저도 정말 반가웠습니다.

 

뉴질랜드 초.중.고등학교는 지난 10월17일부터 텀4 학기 개학했고요.

오늘 텀4 입국 동기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 환영회도 잘 마쳤습니다.

그리고 각 학교도 정상 업무를 시작하고 난 뒤라 요즘 한창 마지막 입학허가서, 학비 납부 영수증 등을 잘 받고 있고요.

올리브 실장님은 12월-1월초에 입국하시는 신입 가족들부터 학생비자/가디언비자를 신청하고 계십니다.



앞으로 한국 출국하기 위해서 준비하실 내용 다시 한번 요약해드립니다 .

 

현재로서는 입학허가서와 학비고지서 수령 (유학원에 수속 대행료 납부.1명은 30만원, 2명이상은 50만원)

--> 학비 완납 (학교 계좌로 직접 해외송금)

--> 신체검사 완료

--> 한국 출국 2달전에 학생비자 신청하기 등으로 갑니다.

 

학생비자./가디언비자 신청은 한국 출국하시기 2달 전에 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니까요.

그 날짜에 맞춰서 비자 신청 관련 서류를 저희에게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주시면 됩니다.

 

((은행 잔고증명서는 비자 신청 서류 중에 맨 마지막 서류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자 신청학 2-3일 이내 최신 것으로요)

 

그 사이에 출국 항공권 예약과 함께 (항공권 확정되신 분들은 저한테 출국날짜 알려주시고요)

영문/한글 병기 운전면허증 발급,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온라인),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온라인) 등이 필요합니다 .

 

1. 뉴질랜드 입국 항공권 구입하신 가족들은 오클랜드공항 도착 일자를 꼭 저한테 알려주셔요.

항공편명, 입국시 인원등도요.

입국하시는 날짜를 보면서- 각 동네별로 렌트집 찾기. 귀국세일 연결, 공항 픽업 등을 준비하겠습니다.

 

2. 학비 완납과 신체검사 : 10월 중 -11월초에 모두 마무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12월초에 입국하시는 가족들은 학생비자 신청은 10월 중순 이전에는 마쳐야 됩니다.

 

1월초에 입국 가족들은 11월초에 이민성에 학생비자 신청 마감.

1월10일-20일 사이 입국 가족들은 11월 15일쯤에 비자 신청 마감

1월20일 이후 입국 가족들은 11월20일쯤에 비자 신청 마감.

 

학생비자/가디언비자는 보통 4주-6주간 심사를 거쳐야 승인 발급이 됩니다.

올해는 비자 신청량이 얼마나 될지 (북경 사무소에) 심사 기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올해 텀4 입국 가족들 경우 2-3주만에 비자 승인되기도 했습니다만.. 그보다는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

 

뉴질랜드 이민성 지정 병원에서 신체검사 받는 방법

https://cafe.naver.com/tauranga33/28669

 

뉴질랜드 출국 준비 일정과 관련해서는

https://cafe.naver.com/tauranga33/28642

네이버 유학원 카페 게시글 전체보기는 출국하실 때까지 계속 주의깊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네이버 유학원 카페 안에서 "게시글 검색"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귀국세일, 렌트집 관련 정보도 네이버 카페에 올려드립니다.

올해 연말-내년초에 한국으로 귀국하는 가족들이 10여 가족 밖에 안되고요.

그나마 렌트집과 함께 이어 받을 수 있는 가족들은 4-5 가족뿐입니다.

그리고 이외에 다른 4-5 가족은 렌트 집은 안되고(집주인이 매매또는 입주하기 때문에) 가구,가전,자동차 등만 인수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살림살이만 구입해서 새 렌트 집으로 이사할 때는 입국 날짜 & 여기서 귀국날짜 등이 잘 맞아야 하므로 좀 복잡하지만 이런 인수인계 과정에서 우리 유학원 직원들이 양쪽이 모두 (이사 비용 등) 합의하시는 내용에 따라 도와드립니다.

 

무엇보다 저희가 최대한 많은 집을 미리 확보해서...미리 미리 학교별, 동네별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특히 모든 학교 근처에 괜찮은 , 추천할 만한 집이 나오는대로 저희가 (입주 날짜, 가격 등의 정보와 함께 )

 

저희가 미리 확보하는 렌트 가능한 집은 네이버 카페에 올려놓게 되고요.

게시글 댓글 순서에 따라서 가족별로 보다 상세한 집 정보를 드리면서 의논드리겠습니다.

 

저희가 모든 가족들이 만족할 만한 집들을 찾기 위해서 최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집 걱정 많이 하시지는 마시고요.

차근 차근, 각 가족별 상황에 맞게 렌트 집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022년 10월20일부터는 코로나 검역 신고서인 Travel Declaration(Traveller Pass)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한국에서 뉴질랜드로 입국하기 위한 모든 코로나 관련 규정은 이제 다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뉴질랜드 입국하기 위해서는 이제는 아래 필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1. 여권 (여권 유효기간이 최소 18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하고요. 유학 2년차에는 뉴질랜드 국내에서 여권 재발급 가능)

2. 학생비자/가디언비자 (또는 동반 아버님들 경우 전자여행사증(NZeTA)

3. 항공권 - 학생비자/가디언비자 소지자는 편도 항공권 가능 // NZeTA로 입국하는 아버님을 꼭 왕복항공권

(*왕복항공권은 꼭 입국후 3개월 이내로 한국으로 귀국하셔야 됩니다)

 

이메일 첨부파일: (1) 2023년 출국 준비 일정표

(2) 뉴질랜드 학생비자 신청 서류 리스트

(3) 국내 이민성 병원에서 신체검사 받는 방법

(4) 출국 준비물 목록 등을 인쇄해서 보시면서 출국 준비하시면 도움 될 것입니다.

 

뉴질랜드 입국시 (기내에서 작성하는 세관 신고서 Arrival Card) 작성 요령은 아래 카페 링크 참고해주시고요.

(첨부파일은 예전 형식이지만 내용은 비슷합니다)

https://cafe.naver.com/tauranga33/28644

 

한국에서 출국 준비하시면서 궁금하신 것은 무엇이든 바로 바로 각 가족별 단톡방으로 연락주시고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p9PW3VISr70



, , , , ,

Comments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