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인구 센서스, 타우랑가 지역에 인구 급증

편집자 0 36 10.15 06:57

2018 뉴질랜드 인구 센서스 결과

- 폭발적인 인구 증가에 비해 주택 부족을 겪고 있는 타우랑가와 웨스턴 베이 지역


2018년 뉴질랜드 인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5 년간 타우랑가와 웨스턴 베이 지역에 약 30,000 명의 인구가 추가 유입되었다.


Southland나  Manawatū 또는 웨스턴 베이의 1996년 전체 인구수가 약 3만명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증가폭이다. 


한편, 센서스 자료에 따르면 주택 건설 속도가 인구 증가 속도를 따라오지 못하고 있으며 이 지역 리더들은 중앙 정부와 지방 자치 사이의 단절을 비난했다.


타우랑가의 인구는 2013 년과 2018 년 사이에 매년 약 3.6 %의 비율로 증가했지만 주택 수는 그에 못 미치는 매년 2.6 % 증가했다.



웨스턴 베이에서도 비슷하게 주택은 연간 1.9 % 증가하나 인구는 매년 3.3 %증가하고 있다


골든 샌드를 포함하는 파파모아 교외인 Wairakei 지역에는 2013년 126명의 거주자에서 2018년 3,345 명으로 2,554 %가 증가했다.


The Lakes의 본거지인 Pyes Pa West에서의 인구 증가율은 380 % 이상이었다.


오모코로아는 웨스턴 베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교외 지역으로 37.5 % 증가했고, 오모코로아는 정부 투자의 격차를 설명하기 위해 가장 빈번하게 지적되는 사례 중 하나이다.


웨스턴 베이 시장 Garry Webber씨는 1991 년에 토지가 개방되어 주택 건설이 시작 되었으며 의회는 주택 인프라를 위해 어느 정도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중앙 정부의 투자, 도로 건설 및 교육은 그만큼 따라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모코로아 앞의 국도 교차로의 안전 개선 공사에 대한 진전이 없다는 것은 Webber 시장의 근심 거리이다.


Webber 시장은 뉴질랜드 교통청이 아직도 라운드어바웃을 사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종류의 교차로가 되어야 하는지 여전히 논쟁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우랑가 시장인Greg Brownless씨 역시  주 고속도로에 대한 투자 부족이 주요 그린 필드 주택 지역인 Tauriko West의 개발을 지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자원 관리법 검토와 강화를 보다 용이하게하는 것을 목표로 한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지만 실제로 의회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아직 언급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타우랑가 국회의원 Simon Bridges 와 베이 오브 플랜티 Todd Muller씨는 이전 정부가 타우랑가 북부 링크에 대한 특별 주택 지역 법안으로 주택 건설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약간의 노력을 기울였지만 현 연합 정부가 이를 모두 ​​취소했다고 밝혔다.


마침내 정부가 이 지역의 주택 위기를 인정하고 지역 사회의 모든 사람들이 따뜻한 가정을 갖도록 하기 위해 주택난 해결을 최고 우선 순위로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노동당 의원인 Tāmati Coffey씨는 전했다.


수백 개의 공공 주택이 건설되고 있으며 정부는papakāinga와 같은 혁신적인 새로운 주택 소유 제도와 같은 다른 이니셔티브에도 투자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베이 오브 플렌티 지역 의회 Doug Leeder 회장과 Priority One 기업의 Nigel Tutt 최고 경영자 (CEO)는 앞으로 모든 정부 기관들과의 더 많은 협력이 필요하며 인구 증가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했다.


라이프 스타일, 강력한 경제 및 고용 기회, 오클랜드 주택난과 같은 요인이 이 지역  인구 증가의 주요 원동력임을 두 명은 동일하게 지적했다.


이 지역의 연령, 성별 및 민족 구성에 관한 세부 데이터는 내년까지 공개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Tutt 씨는  연령 분석과 같은 세부 분석의 부족으로 인해 인력 시장의 미래 요구를 예측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Stats NZ가 다른 정부 데이터와의 격차를 메우고자 노력했지만 2018 년 3 월에 실시된 인구 조사 참여는 예상보다 낮았으며 데이터 공개 역시 상당히 지연되었다.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