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각 학교마다 2019년 총 재학생 수 크게 즐가애

편집자 0 143 01.28 06:59

타우랑가의 인구 급증에 따라  2019년에 각 학교에 등록하는 신입생 수도 크게 늘어나면서 새로운 교실 증축이나 기존 건물 용도를 변경하는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학교 총 학생수 증가는 타우랑가에 사는 가족 구성원 증가가 주된 이유이며, 다른 국내 도시이나 국제 이민자 가족의 숫자는 비교적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질랜드 통계정은 타우랑가 총 인구는 자연적 증가 600명과 이 도시로 이주해온 2900명이 더해져 총 135,000명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테 아카우 키 파파모아 초등학교 브루스 젭슨 교장은 지난 3년 사이 이 학교는 교직원 휴게실과 도서관을 학급 교실로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생 증가에 맞춰 새 다목적 교실을 짓고 있으며 3월이면 완공될 예정이지만, 총 재학생 수 급증에 따라 5개 교실 확충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그는 교육부 권장 재학생 수 646명이 곧 700명으로 늘어날 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그는 파파모아 주거지역의 성장에 따라  학군내 학생들 수용을 위해서 학군 이외 지역에서 접수되는 입학 신청은 되돌려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린파크 초등학교 가레스 스콜스 교장은 지난 수년간 재학생 수가 급증하고 있어 2019년 첫 학기에 846명이 등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타우랑가 초등학교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학교다. 

90명의 Year1신입생들이 올해 학교에 ;입학할 것으로 예상하며 "대부분 기존 학군내 가족들의 자녀들이고, 새로 이사온 가족들은 적다"고 그가 말했다. 

하지만 파이스 파 지역에 계속 새로운 주택이 지어지면서 이 지역으로 이주하는 가족들이 늘기 때문에 정확한 신입생 숫자을 예상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학생 수 증가로 인한 가장 큰 과제는 역시 학교 시설 관리와 학습 공간 확충이기 때문에 새 다목적 교실을 짓고 있고, 아웃도어 놀이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타하타이 코스트 초등학교 교장이며 웨스턴 베이 오프 플렌티 교장 연합회 회장인 매튜 시킬튼씨는 파파모아 지역으로 젊은 부부들이 많이 이사오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7개의 초1학년 신입생 학급이 편성된 총 재학생 758명을 예상하고 있다. 

신입생 증가에 따라 이 학교는 25만불을 투자해 저학년들을 위한 학습 공간을 늘리고 있다고 밝혔다. 


타우랑가 보이스 칼리지 로버트 맹간 교장도 칼리지(고등학교)에는 Year12(고2)-Year13(고3) 고학년 학생들의 조기졸업 등으로 다른 양상을 보인다고 말했다. 

고2를 마치면서 대학 입학 자격을 취득하는 학생들에게 고3으로 진학 또는 대학 진학등 여러 변수가 있다고 말했다.  이 학교는 1297명이 교육부 권장이지만 올해도 약 2000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질랜드 교육부 한 관계자는 타우랑가에 최근 몇년간 인구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취학 연령 인구에 대한 조사와 2030년까지의 장기 대책을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타우랑가에서도 특히 타우랑가, 오투모에타이, 파파모아 지역의 인구 급증에 따른 학교 교육 환경 개선을 가장 큰 과제로 삼고 있다. 


타우랑가 경제발전 위원회(Piority One) 프로젝트 매니저 애니 힐씨는 초등학새 연령의 학생 증가는 타우랑가가 누구나 일하면서 살기 원하는 선호 지역이라는 것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라이프 스타일과  지난 5년간 일자리의 대폭 증가 등으로 뉴질랜드 다른 도시에 사는 사람들, 외국에서 일하다 고국으로 돌아오는 가족들, 그리고 고숙련 외국인 이민자들에게도 매우 매력적인 도시로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타우랑가에서 태어나 자란 뒤에 외국에서 근무하다 다시 타우랑가로 돌아온 젊은 부부들로부터는 자신들이 타우랑가에서 경험했던 똑같은 라이프 스타일을 어린 자녀들에게도 주고 싶어한다는 말을 자주 듣곤 한다"고 전했다. 

우수한 학교 교사진 유치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등학교 교육 품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말했다. 

타우랑가 시청의 그레그 브라운리스 시장은 더 많은 젊은 가족들이 오클랜드 등 다른 도시에서 타우랑가로 이주를 해오면서 학생수가 크게 늘고 있다고 전하면서 "젊은 부부가 더 많이 오면 올 수록 출산율도 함께 증가할 것이다"고 예상했다.    


뉴질랜드 교육부의 대책 

뉴질랜드 교육부의 지속적 투자가 타우랑가 여러 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다. 

- Taumata School (타우마타 초등학교), 파이스 파에서 2019년에 총 재학생 400명으로 첫 개교하는 학교.   


- 파파모아의  Golden Sands School 규모를 키운다. 6개의 신입생 교실을 확보해 150명의 추가 학생을 수용하게 된다.  


- Pillans Point School에 6개의 새 교실을 짓게 된다.  


- Papamoa College는 1500 명까지 재학생수가 늘어나고, 14개 교실이 새로 신축된다. 

- Tauranga Boys' College 에 12개의 새로운 교실이 신축 중이다.  


자료: Ministry of Education 


,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