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바리스타, 뉴질랜드 전국대회에서 5위

편집자 0 1,321 2018.08.07 06:27


타우랑가의 Excelso Coffee Roasters의 바리스타 맷 로스(Matt Ross)가  메도우 프레쉬 뉴질랜드 라떼 아트 대회(Meadow Fresh New Zealand latte art championship)에서 5위에 올랐다 


뉴질랜드 전역에서 경연을 위해 17명의 바리스타가 오클랜드에 모였다


타우랑가의 Tauranga’s Zone Café 안나 장 역시 경쟁하기 위해 오클랜드로 갔지만 안타깝게도 최종 라운드에 진출하지 못 했다.


안나 장은 "라떼 아트 경연 대회에서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공식적으로 무대에 오르는 것이 처음이라 준비가 잘 되지 않아 결과는 좋지 못했지만 좋은 경험으로 만족한다.”고 말했다.


맷은 최종 라운드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다결승전에서 선수들은 10분의 시간이 주어졌다.


주어진 시간동안 세개의 라떼 세트를 따라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두세트의 서로 일치하는 자유 주입 라떼 (free pour Latte)와 한세트의 일치하는 디자이너 패턴 라떼(designer pattern latte)였다다행히 맷은 5위의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


"
결과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다전국의 수많은 재능 있는 바리스타들과 경쟁하는 것은 정말 멋진 경험이다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전국 대회에서 타우랑가를 대표하는 것은 놀라운 경험이었다."라고 맷은 말한다.


이 대회의 우승은 오클랜드에 위치한 Atomic Coffee Roasters의 레오 리(Leo Li)에게 돌아갔다레오는 올해 말 브라질에서 열리는 World Champion Latte Art 대회에서 뉴질랜드를 대표하게 된다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