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파파모아에 대규모 타운센터와 주택단지 건설 중

편집자 0 2,197 2023.08.31 08:05

한적한 해안가 전원 동네이자 내국인 휴양지였던 파파모아(Papamoa)가 지난 10년 사이에 타우랑가에서 가장 크고 성장이 빠른 지역으로 변했다.

 

타우랑가의 길고 멋진 해안을 끼고 있는 파파모아가 왜 새로운 주택가로 개발되는지는 쉽게 알 수 있다. 모든 가족들, 젋은 가족들, 은퇴자들 모두에게 이상적인 해변가 생활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파파모아는 가장 유명한 마운트 마웅가누이와 가깝고. 특히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 16킬로미터에 달하는 길고 하얀 백사장을 자랑한다. 파파모아 힐스 공원, 다양한 산책로와 자전거로가 잘 마련되어 있다.

 

이 지역에 요식업종도 크게 늘고 있고. 우수한 학교들, 상점들도 있는데

1천만달러가 투입되는 The Sands 라는 새로운 타운센터(쇼핑센터)가 파파모아 이스트(Papamoa East)지역에 "The Sands"라는 이 들어서게 된다.


파파모아에 건설이 한창인 'The Sands' 타운센터에는 대형 슈퍼마켓, 소매점, 헬스센터. 커뮤니티 시설 등과 함께 대규모 워터파크가 들어선다. 아쿠아틱 센터에는 50미터 올림픽 사이즈 수영장과 워터슬라이드, 실내체육관 등도 생긴다. 

 

더 샌드 타운센터는 마운트 베이페이 쇼핑센터의 4배 크기로 내년초부터 단계적으로 오픈하게 된다.

 

뉴월드 슈커마켓과 병원, 경찰서,소방서, 도서관, 소매점, 음식점, 호텔과 상업용 사무실 등도 함께 들어선다.

 

파파모아 골든 샌드 지역에 이미 2000채가 완공됐고, 내년엔 11,000채가 추가될 예정이다.

 

파파모아 이스트와 타우랑가 시티로 이어지는 Eastern Links 고속도로에 '파파모아 이스트 인터체인지"가 건설중으로 2026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파파모아는 인기있는 서핑, 낚시 해변으로. 젊은 가족들이 아이들 키우기, 은퇴자들이 조용하게 지내기 좋은 지역이다. 와이라케이 시냇물을 따라 여러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있고. 녹색 공원도 많다.

 

파파모아 지역 인구는 2028년에 11,000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