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이외 뉴질랜드 전국은 수요일부터 경보 레벨2로 완화

편집자 0 24 09.07 08:23

오클랜드 이외 뉴질랜드 모든 지역은 9월 7일 화요일 밤 11:50pm 부터 경보 2 단계로 완화된다.

하지만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레스토랑,바, 클럽 등의 모임 인원 제한 등 델타 레벨2 단계 규정은 다소 강화된다.

오클랜드 경계를 통행할 수 있는 필수 업종 근로자들의 "확산방지 위한 코로나 테스트'도 새로 도입된다.

학교 수업은 9월9일 목요일 아침부터 정상 등교 수업이 가능해진다.

내각은 다음 주 월요일(9월 13일)에 오클랜드 레벨4 경보 단계 및 나머지 지역의 '델타 레벨2' 조정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만12세 이상은 델타 레벨2 단계'에서 상점, 쇼핑몰, 도서관 등 공공장소 등 실내 모든 장소에서 마스트 착용이 의무화된다.

학교에서는 마스크 착용할 필요는 없지만, 12세 이상 학생들에게는 적극 권장한다고 애슐리 블룸필드 보건국장은 말했다.

바와 레스토랑 등에서 음식을 먹을 때 손님들은 마스크를 벗어도 되지만, 직원들은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된다.

아던 총리는 바, 레스토랑, 영화관, 교회, 미용실 등 타인과 밀접 접촉하는 장소에서는 코비드 추적 앱 스캔도 의무라고 밝혔다.

그는 "간단하게 요약하면 외출해서 실내를 찾을 때는 꼭 마스크를 써야 된다"고 말했다.

사적 모임에서도 참가자들의 기록도 보관해야 된다.

식당과 카페, 바 , 행사장 등에는 최대 50명까지만 들어갈 수 있고, 야외 행사 경우 100명까지 모일 수 있다.

예전처럼 테이블은 일정 간격으로 떨어져 있어야 된다.

실내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슈퍼마켓 등에서는 2미터 거리두기가 필수가 된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어디를 가든지 꼭 동선 추적 앱에 기록하라. 접객업소에 어려움은 있겠지만 새로운 규정을 따르면 레벨1 단계가 더 빨리 올 것이다"고 아던 총리는 당부했다.

경보 2 단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오클랜드(Auckland)은 9월 15일 자정까지 경보 4 단계이고 레벨 조정은 9월14일에 발표 예정입니다.

경보 4 단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뉴질랜드 정부의 Unite Against COVID-19 웹사이트에서 정기적으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코비드19로 부터 지역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최신 보건부 안내사항을 확인해 이에 따르십시오.

COVID-19 증상이 있으면 밖으로 나가지 말고 Healthline(0800 358 5453)으로 전화해 검사 절차를 밟으십시오.

검사는 뉴질랜드에서 전문 의료인에 의해 검사를 지시받은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입니다

Bluetooth 추적 기능을 켜두고 자신이 어디에 갔는지 NZ COVID Tracer 앱으로 추적 기록하십시오

뜨거운 물에 비누로 자주 손을 씻으십시오

모든 대중교통에서나 물리적 거리두기를 하기 곤란할 때는 얼굴 가리개를 착용하십시오.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