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의 기후와 날씨

편집자 0 8,381 2013.03.02 11:01

뉴질랜드 기후와 날씨

뉴질랜드의 북섬은 아열대성 기후에, 남섬은 온대기후에 속한다.

뉴질랜드의 계절

계절은 한국과 반대로, 12~2월에 가장 덥고, 6~8월에 가장 춥다.

여름에는 평균 최고 온도가 20~30겨울에는 10~15 정도로 일년내내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가지고 있다뉴질랜드 날씨의 최신 정보는 기상 서비스(Met Service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평균 기온은 일반적인 정상 온도로때에 따라 한랭전선이나 열대성 저기압이 갑자기생겨 날씨가 급변할  있다따라서 트레킹 등 야외활동을 할 때는 급격히 변할  있는 날씨에 미리 대비하는게 좋다.

적당한 옷차림

대부분의 경우에 옷차림은 자유스럽고 편안한 옷차림이면 된다. 대부분의 레스토랑과바에서도 깔끔하기만 하면 캐주얼한 옷차림으로도 무난히 출입할 수 있다.

여름철이라도 날씨가 서늘해 지거나 고산지대를 여행하는 경우에는 쟈켓이나 스웨터를  베낭 속에 챙기는게 좋고, 비가 올수 있으므로 가벼운 방수옷이나 우의도 넣어야한다. 5월과 9 사이에 여행을  경우에는 따뜻한 겨울 옷을 챙기고여러겹으로 입는 것이 좋다


화폐 및 물가

통화

뉴질랜드의 통화의 단위는 뉴질랜드 달러 (NZ$)로, 10, 20, 50 센트, 그리고 $1과 $2 짜리 동전과 $5, $10, $20, $50, $100짜리 지폐가 있다. 

뉴질랜드로 가지고갈 수 있는 외화의 금액 제한은 없지만 뉴질랜드 달러 10,000불 이상을 현금으로 가지고 입국하는 경우, 세관에 신고해야한다.

환전은 공항이나 다운타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은행, 호텔, 외환 환전소에서 할 수 있고,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사용 가능하다.

환전률

화면 오른쪽의 환전기를 이용하면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환전률을 볼 수 있다.

은행 업무

대부분의 은행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9.30 에서 오후 4.30 까지 영업하며, 환전소 등 일부 지점은 주말에도 오픈한다.

현금 자동 지급기(ATM) 는 주요 쇼핑가나 쇼핑 센터에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적인 신용카드와 현금카드 역시 사용 가능하다. 본인 현금카드가 해외사용이 가능한 지는 출국 전 이용 은행과 확인하는게 좋다.

물품과 서비스에 대한 세금

모든 물품과 서비스에는 제시된 가격에 포함되어15%의 세금(GST)이 부가된. 방문객들은 이 세금을 돌려 받을 수 없지만, 공급자가 방문객의 국가의 주소로 주요 구입품목을 배달하는 경우, GST는 부가되지 않습니다.

스웨덴식 잔돈처리 안내

뉴질랜드에서 상품이나 용역의 대금을 계산할 때 5센트 이하의 잔돈이 있을 경우, 이를 절상하거나 절사한다. 중앙은행에서는 대부분의 소매업자는 스웨덴식 끝전 처리(4사5입) 제도를 채택해, 1-4센트는 절사하고, 6-9센트는 절상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예를 들어 $15.14는 절사하여 $15.10으로 처리하고, $15.16은 절상하여 $15.20으로 처리하며, 5센트의 경우에는 소매업자의 재량에 따라 처리한다.

 

가격이 얼마나 합니까?

몇가지 일반적인 항목에 대한 뉴질랜드에서의 가격에 대한 정보:

 

                                          대략

호텔 조식                           NZ$15- $40

저녁 (3-코스, 와인 제외)    NZ$35 - $70

점심 snack/sandwich         NZ$5 - $15

카페 점심                           NZ$10 - $20

해외로의 엽서 발송            NZ$1.8

맥도날드 빅맥 햄버거        NZ$4.9

카푸치노 한잔                    NZ$3.5 - $4.5

팁과 봉사료 : 
뉴질랜드의 호텔과 레스토랑들에서는 계산서에 봉사료(tips)를 추가하지 않는다.
 

여행자수표

뉴질랜드달러 여행자수표는 한국에서 더이상 발행되지 않는다. 


뉴질랜드 운전의 다른점

뉴질랜드 도로교통안전국(NZ Transport Agency) 웹사이트 에서 기본적인 교통법규 및 룰을 볼 수 있다.

도로 안전

뉴질랜드의 도로는 경치가 좋고 교통체증이 없는 편으로, 비교적 운전하기 쉽다.

뉴질랜드는 규모가 작은 반면, 여행시 이동시간이 길게 걸릴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자연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서 도로를 깔 때 산이나 언덕을 돌아서 둘러가게끔 해놨기 때문이다. 또, 구불구불한 지형 또는 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