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조기유학 준비 정보

편집자 0 5,520 2012.09.10 01:52
뉴질랜드로 향하는  유학, 조기유학 경향이 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복잡하고, 한국 유학생 많은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해밀턴 등 보다는 타우랑가 같은 중소도시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고,  뉴질랜드 또는 호주 대학 진학 등을 위한 타우랑가 지역 각 칼리지의 졸업생 학업 성취도도 매년 향상되고 있고, 또 학업 및 스포츠, 과학 분야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칼리지도 있는 만큼 점점 더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뉴질랜드 타우랑가 현지에서 여러 학교 선생님들과 접촉하다보면,"참, 학교도 부족하고 유학생 정원도 많지 않다" 는 느낌이 듭니다.  

 타우랑가의 대표적 사립학교인  베들레햄칼리지(기독교), 그리고 아콰이나스 칼리지(카톨릭) 경우 내년 2009년 Year7 학년에 입학 가능한 유학생 자리는 현재 없다는 연락입니다.  일단 대기자 명단으로 올려놓고 연말까지 기다려봐야 입학 허가 여부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베들레햄 칼리지 유학생부 델 선생님은 "교실을 더 확충할 방법이 아직 없고, 현지인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사립학교 특성상 유학생들에게 더 많은 자리를 내줄 수 없다"는 설명입니다.  

 베들레햄 칼리지 경우 현재 2008년 Year9 에 다니는 4명의 유학생이 내년 2009년에 그대로 진학을 할 경우 딱 5자리밖에 없는 Year10 학년에 유학생이 들어갈 자리는 딱 한자리 밖에 남지 않습니다. 물론 이자리도 벌써 한명이 입학신청을 해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다른 학년도 이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아콰이나스 칼리지 국제학생부 디렉터 멜리사 선생님은 "학교 규모도 작고, 유학생 입학 정원 확충또한 매우 힘들다, 현재 한반에 한국인 유학생 1명씩만 배정하고 있으며, 당분간 변할 계획이 없다. 선착순으로 입학 신청을 받고는 있지만 성적이 우수하고, 학업 태도가 좋은 유학생들 위주로 입학 허가할 방침이다"고 말했습니다.

아직도 한반에 유학생 1-2명정도씩만 배정하는 타우랑가 칼리지 학교 방침상 자리 확충도 어렵고, 또한 1년 연중 온화한 기후와 안정된 생활을 추구하는 뉴질랜드 현지인들이 타우랑가로 이주해 오면서 늘어나는 인구 성장이 가장 큰 문제라는 지적입니다.  

타우랑가 지역의 공립 칼리지 경우 유학생들의 성적에 따라 리셉션반, 오리엔테이션반을 학교 유학생부에서 자체적으로 운영을 하면서 학생들의 메인스트림 편입을 돕고 있습니다만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유학생 자리를 찾아내는 것 또한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타우랑가 보이스 칼리지, 타우랑가 걸스 칼리지, 그리고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마운트 망가누이 칼리지에서 현재 유학중인 학생들이 내년에도 계속 같은 학교에 남아 유학한다고 가정한다면 내년 2009년에 입학 가능한 자리는 더욱 부족할 것입니다.  

타우랑가 보이스 칼리지 유학생부 디렉터 제라드씨는 "타우랑가 보이스 칼리지는 수학, 과학 분야에서 매우 훌륭한 업적을 이뤄내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 빛나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유학생들도 각종 수상을 거두는 등 학교 자체의 큰 자산임에 틀림없다. 타우랑가에서의 여러 체험 등이 장래 대학 진학 및 생활에 큰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우랑가는 어린 초등학생들의 뉴질랜드 조기유학지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어린이들과 어머님들에게 안전하고, 자연 친화적인 교육환경, 여유있고 친절한 현지인들, 그리고 자유롭고 편안한 도시 생활 환경 등이 큰 매력이라고 하십니다만 그만큼 초등학교에 입학 가능한 유학생 정원도 매우 부족합니다.

아직도 한반에 한명씩 배정하고 있는 학교가 대부분입니다. 내년 2009년부터 일부 초등학교에서는 최대 2명까지 유학생 입학을 허가하겠다고 합니다.  특히 Year4-6까지 유학생이 제일 많은 학년의 일부 학급부터  성별이 다른 학생 2명을 같은 반에 배정될 가능성도 생기고 있습니다. 

 2009년초에 유학생 입학이 가능한 타우랑가 지역의 공립,사립 초등학교는 모두 6개교로 조기유학을 계획하시는 초등학생 학부모님 경우 요즘 한창 입학 신청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올해 타우랑가 지역 초등학교 Year6에 다니는 유학생들의 학부모님들도 내년초 인터미디어트 Year7으로 진학을 시키거나,  칼리지 Year9으로 진학하는 자녀들이 있는 경우에도  서둘러 원하시는 학교에 입학 신청해두어야 될 것입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지역 유학,조기유학 문의 64 7 571 0488, 64 27 664 54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