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서점 정보 총정리

편집자 0 6,201 2012.09.10 01:52

뉴질랜드 타우랑가에 새 서점이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으며, 구 서점들도 내부 인테리어 등을 바꾸며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타우랑가 시내에 새로 오픈한  Poppies (127 Willow Street)에서는 퓰리처 상에 빛나는 세계 저명 작가로부터 존경 받는 뉴질랜드 작가들의 도서를 엄선, 잘 구비하고 있으며 특히 스타일시한 전시 가구와 실내 분위기가 눈길을 끈다. 

포피스 오너인 잰 라이트씨는 "요즘 온라인으로 쉽게 책을 살 수는 있지만 책을 직접 보면서 고르는 재미는 덜하기 때문에 분위기에 신경을 많이 썼다. 샹들리에와 꽃, 화려한 카페트 등 마치 집 거실에서 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꾸몄다"고 말했다.

포피스 서점은 레무에라에서 1년전에 첫 오픈돼 전국에 12개의 프랜차이즈 서점을 열고 있으며, 이중 캠프리지 지점은 타우랑가 시민들도 자주 이용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잰 라이트씨는  책의 양보다는 엄선된 추천 도서 중심으로 전시,판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피스에는 어린이용 도서, 커피 테이블에서 읽는 책, 대중 도서, 그리고 카드, CD와 선물용품까지 잘 구비되어 있다. 또 고정 고객 우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북클럽 형태의 사교 저녁 모임도 추진하고 있다.

2007년 뉴질랜드 독립 서점 부분 수상 경력이 있는 타우랑가  Books A Plenty (Grey Street) 서점은 공동 사장인 크리스와 워렌 바스켓씨, 그리고 책을 사랑하는 여러명의 직원들이 함께 고객들의 모든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가장 많은 책이 구비되어 있으며, 최근 책장과 디스플레이를 카테고리별로 다시 정리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꾸미고 있다.

또 다른 신흥 서점 Dymocks (500 Devonport Road)는 1979년 호주 시드니에 첫 서점을 낸 호주 회사 계열로 , 오클랜드에 1994년 첫 서점을 오픈한 뒤 현재 전국에 7개의 지점을 갖고 있다.   고객 주문을 받아 뉴질랜드 전국 어느곳이든 배송해주며 $100어치를 구입하면 500포인트를 받고 다음 도서 구입 때 $5을 할인해주는 고정고객 보상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타우랑가, 마운트, 티 푸키, 카티카티에서 영업중이던Take Note 서점은 같은 회사 계열인 Paper Plus 로 이름을 모두 바꿨다. 뉴질랜드 국내 최대 도서 판매점인 이 회사는 기존 문구 중심, 지역 공동체 중심의 Take Note에서 Paper Plus로 상호를 바꾸며 좀더 서적 판매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고객 보상제는 아직 없으나 e-Club에 가입하면 15%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으며, 유일하게 Fly Buys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는 서점이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여러 서점 정보

Books A Plenty – 28 Grey Street, Tauranga, tel 578-6607, www.booksaplenty.co.nz

Dymocks Tauranga - 50 Devonport Road, Tauranga, tel 927 -7476, www.dymocks.co.nz

Paper Plus – 17 Grey Street, Tauranga, tel 577-9911, www.paperplus.co.nz 

Poppies Tauranga – 127 Willow Street, Tauranga, tel 578 27773 , www.poppiesbooks.co.nz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