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키 총리 칼럼> 뉴질랜드의 미래에 투자

편집자 0 3,245 2016.10.26 22:44
최신 경제 자료가 발표되었으며, 이 자료는  여러 증거들을 통해 국민당 정부의 경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뉴질랜드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몇년 간 책임감 있는 경제적 관리를 통해 정부는 2016/16년 도에 $1.8 billion의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이것은 2014/15년 도에 달성한 $414 million의 흑자를 기반으로 한 것이며, 글로벌 금융 위기 및 참담했던 캔터버리 지진 사건 이후 5년 전 뉴질랜드가 직면한 $18.4 billion의 적자로부터의 큰 호전입니다. 

우리는 흑자를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개발국 중 하나이며, 이것은 현대적인 공공 기반 시설 프로그램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능력 및 뉴질랜드의 미래를 위한 폭넓은 선택들을 제공합니다.

지난주 빌 잉글리쉬 재무부 장관이 Capital Intentions Plan을 발표했으며, 거기엔 향후 10년 간 이루어질 $100 billion 이상의 가치인 공공 기반 시설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향후 10년 계획의 3800개 이상의 프로젝트들 가운데 219개는 $40 billion 이상의 가치이며, 중앙 정부에 속해있고, 3500개 이상은 $51 billion 상당의 가치를 지니며 지방 정부에 속해 있습니다. 또한 45개의 프로젝트는 $9 billion 이상의 가치를 지녔으며, 민간 부문에 속해 있습니다.

이러한 공공 기반 시설에 투자는 현 정부의 중요한 포커스 중 하나이며, 그 이유는 뉴질랜드 국민들의 일상 생활에 혜택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투자는 우리가 운전하는 도로, 우리가 사용하는 전기, 그리고 우리가 마시는 물을 제공해줍니다.

이것은 또한 공공 서비스 제공 및 우리의 교육, 보건 및 사법 네트워크가 목적에 적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불어 기업들이 자신감 있게 투자하여 더 많은 인력을 고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연하고 다양하며 회복력 있는 경제를 가지고 있는 것은 뉴질랜드 국민들이 고소득 일자리에 접근하며, 정부가 건강한 재정을 가지는 것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효율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여러 부문들이 있으며, 여기엔 I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앞서가는 첨단 기술 회사들이 통합적으로 $9.4 billion의 연간 수익을 기록했으며, 지난 한해 동안 12%가 오른 수치입니다. 

지난주에 발표된 TIN 100 보고서는 200개의 뉴질랜드 첨단 기술 회사들의 경제적 영향을 추적했으며,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 한해 동안 직원들의 총 수가 증가한 가운데 대략 3,0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었습니다. 이 말은 200개의 회사들이 현재 4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고용한다는 뜻입니다.

이 모든 결과들은 우리가 지난 8년 간 이룬 중요한 성과들을 나타냅니다. 정부의 흑자 증가 및 부채 감소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개발국 중에서도 강한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뉴질랜드가 더 살기 좋고, 일하기 좋고, 가정을 세우기 좋은 곳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들에 투자하는 것을 가능케 합니다.

양질의 공공 기반 시설에 투자하는 것 또한 뉴질랜드의 생산성과 경제 성장에 기여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은 더 많은 일자리, 더 높은 임금, 그리고 모든 뉴질랜드 국민들의 생활 수준 향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