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키 총리 칼럼> 더 많은 국민들에게 첫 주택 구입 지원

편집자 0 2,728 2016.05.04 05:16
첫 주택을 구매하는 것은 신나는 일이지만, 많은 뉴질랜드 국민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도 있습니다.

지난주 발표된 최근 수치에 의하면, 국민당 정부가 새로운 키위세이버 홈스타트 제도를 발표한 후, 첫 12개월 동안 전국적으로 12,000명 가량의 뉴질랜드 국민들이 첫 주택을 구매 했습니다. 

지난해 4월달에 정부는 이 제도를 통해 첫 주택 구매자들을 위한 지원을 두배로 늘렸습니다. 저소득과 중산층 커플들은 이제 첫 주택을 구매하기 위해 보조금을 $20,0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12,000명의 국민들의 보조금을 합산하면 $55.6 million 이상이 되며, 이들은 전역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도시들과 여러 지역들에서 주택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3분의 1 가량이 Auckland, Wellington, 그리고 Christchurch의 중심가에 있지만, Tauranga, Gisborne, Palmerston North, Nelson, Timaru, 그리고 Southland에 있는 수백명의 사람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번 쿼터를 마무리 하면서 3472개의 신청서들이 추가적으로 사전 승인 되었으며, 신청자들은 현재 알맞은 주택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제도에 $435 million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5년 간 대략 9만명의 뉴질랜드 국민들이 첫 주택에 거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 됩니다.

이것은 주택 가격 개선을 위한 정부의 계획 중 하나이며, 주택 공급이 주요 사안 중 하나인 가운데, 정부는 더 많은 주택들이 지어지는 것에 우선 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주택 협정은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가 연합할 수 있도록 하며, 여기엔 더 많은 토지 개방을 위한 조기 착공과 동의 절차가 이루어지는 특별 주택 구역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현재 Auckland에는 154군데의 특별 주택 구역이 있으며, 여기엔 52,000채 이상의 새로운 주택이 지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뉴질랜드에 있는 202군데의 특별 주택 구역의 대부분 입니다.

현 기간은 동의를 받은 주택의 수가 10년만에 가장 높으며, 건설은 역사상 가장 길고 성장의 가장 지속적인 기간입니다.

이러한 성장은 미래에도 이어질 것입니다. 2020년도 까지 6년간 Auckland에 대략 8만 채의 주택이 건설될 것으로 예측 되며, 이것은 지난 6년간 지어진 3만 채의 주택의 두배 이상 입니다.

렌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차용권 규제로 인해 더 따뜻하고 안전한 주택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제정법 아래, 렌트 주택들은 올해 7월 1일까지 화재 경보기를 설치 해야 되며, 2019년 7월 1일부터 단열이 의무화 됩니다. 이로 인해 18만 채의 주택들이 단열로 인해 더 따뜻하고 더 건조할 것이며, 12만 채의 주택들이 화재 경보기로 인해 더 안전할 것입니다.

주택 소유는 가정들에게 안정성을, 커뮤니티들에게는 견고함을, 그리고 은퇴 생활에는 보안을 제공합니다. 국민당 정부는 뉴질랜드 국민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포괄적인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