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조기유학 스스로 준비하기 - 현지 전문가와 함께

편집자 0 13,252 2013.04.30 21:19
뉴질랜드 북섬의 아름다운 해안 도시 타우랑가(Tauranga)는 "뉴질랜드에서 성장이 가장 빠른 도시"로 불립니다. 전국 5대 도시 규모이지만 아직 한국인들이 매우 적은 도시로 이제서야 한국에 알려지기 시작한 살기 편안하고 안전한 "진짜 뉴질랜드" 도시랍니다.
  
경제 성장 만큼 도시 규모도 커지고, 기업 활동도 왕성해 유입되는 인구 또한 많습니다.
뉴질랜드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이제 한 자리 확실하게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해변가 라이프스타일을 찾든,
뉴질랜드에서 가장 화창한 날씨와 온화한 기후의 전원 생활을 꿈꾸든,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오든, 교육을 위해 이주를 하든 인구가 점점 늘어나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버브리지 확장 공사, 4차선 도로 건설, 박물관. 미술관 개관, 각종 관광업계 활황과 더불어  새로운 주택단지가 형성되고 있으며, 기존 주택들도 새 아파트에 자리를 내어주고 있습니다.
 
당연 학교 시설이 모자란 형편입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타우랑가로 유학을 계획중인 가족이라면 서두르세요.
 
뉴질랜드 국내 학생들만으로 각 학년, 반 편성을 마치게 되면 교육부의 "학교 재학생 정원 제한"에 묶여 아무리 좋은 학교라 해도 유학생을 받지 못하는 불행한 사태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한 학급에 한국 유학생은 '딱 한명만'  입학허가해주는 타우랑가의 모든 학교 특성상,
(한반에 4-5명씩 유학생을 넣는 오클랜드,크라이스트처치 등 대도시 학교와 다릅니다) 
먼저 선착순으로 자리를 확보하지 않을 경우,
학부모님들이 원하시는 학교에 자녀들이 입학할 가능성은 더욱 적어집니다
 
 
뉴질랜드 학교는 1년 내내 수시 입학이 가능합니다.
만5세 생일 다음날에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뉴질랜드 조기유학지를 타우랑가로 계획하시는 분들은 조금씩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A1-sports.jpg
 
 <뉴질랜드 타우랑가로,  단계별 조기유학 준비하기 >
 
1.    타우랑가 지역내 최고의 학교를 선정합니다
      - 한국 대형 유학원이 아닌 현지 지역 전문가 '타우랑가 유학원'과 상담하십시요. 
 
          타우랑가가 어디에 있는지, 한번도 와보지 않은 분들과 상담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등 대도시 학교만 추천하는 한국 대형 유학원과 달리 타우랑가 현지에서 함께 살면서
         자녀들이 조기유학 하는 학교 선생님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고, 협력해줄 현지 유학원을 찾으셔야 됩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에 유학생 입학 가능한 초등학교는 10여개, 인터미디어트 학교 5개, 그리고 6개의 칼리지(중.고등학교)가 있습니다.
 
     자녀들 특성과 부모님들의 교육 이념, 의견을 반영, 지역내 가장 좋은 학교를 추천해드립니다.
     이메일이나 전화로 언제든지 상담 가능합니다.
 
        * 사무실 상담전화 070  8241  4671  (한국시간 오후 3시까지)
                               070 4624 4671   (오후 2시 이후에도 가능)
                             (001) 64 7 571 0488
                             (001) 64 7 578 4671
      휴대폰   (001) 64 27 664 5408 (모바일) 
      * 서류 보내실 팩스번호: (001) 64 7 571 0733   
 
2.    학교 입학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현지 유학원에서 대행해드립니다!)
   - 타우랑가 '입학 상담 및 수속 신청서'를 작성해주십시요. (상단 첨부파일)
  - 학생 여권 사본과 영문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학교 생활기록부 등을 팩스로 보내주시면
    신청서를 작성해 학교에 접수시켜드립니다.
 - 스캔하신 것을 이메일 (ht0324@naver.com) 으로 보내주시든지,   
  - 팩스번호 : (001) 64 7 571 0733  
 
3.   해당 학교에서 입학신청서를 검토한 뒤 입학허가서(Offer of Place),
    학비 납입 안내서(Invoice for Tuition Fees)를 받게 됩니다.
 
4      학비를 고지서에 따라 뉴질랜드 학교 계좌로 직접 송금하십니다(국내은행 외환계)
     - 뉴질랜드에 입국하신 뒤에 학교에 직접 납부하셔도 됩니다.
     - 1년 학비를 납입하시면 가디언비자, 학생비자도 해당 기간만큼 1년 짜리로 받게 됩니다.
   
5. 뉴질랜드 학교에서 학비 납입 영수증을 받습니다.
 
6. 뉴질랜드 입국엔 별도의 비자가 필요 없으며 3개월까지 무비자(관광비자) 체류가능합니다.
    -오클랜드 공항에 도착하시면 저희 직원들과 만나 타우랑가로 이동하십니다. (2시간30분 소요)
    - 한국에서 미리 렌트 주택을 얻어 계약한 경우 타우랑가 도착해 바로 입주.
    - 렌트 집 구할 때 까지 임시 숙소가 필요한 경우 가장 편안한 교민 가정 홈스테이, 콘도식 모텔 등을 알선, 예약해드립니다.  
 
7. 입학전 해당 학교를 방문,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학교 생활 안내를 받습니다.
     - 입학 및 등록 신청서에 부모님이 최종 서명을 하고 학교 서류 작업을 마칩니다. 
      - 이 때 학비를 직접 학교에 납부하셔도 됩니다.
     
8.      입학 날짜에 맞춰 유니폼, 문구 등을 준비합니다.
 
9.      병원 신체검사를 받은 뒤 학생비자, 가디언 비자를 신청, 발급 받습니다. 
    - 뉴질랜드 이민성 지정 국내 신체 검사 병원은 강남성모병원, 서울 종로 하나로 의료재단 등입니다.
     1년 계획이라면 간단한 결핵 X-ray만, 또 1년 이상 계획이라면 Medical & X-Ray를 받으셔야 됩니다.
       한국 출국전 이 신체검사를 마치고 국내 병원에서  발급된 결과 소견서만 갖고 입국하시면 편합니다.
 
10.   학생비자 취득 사실과 유학생 여행자보험(필수) 증서 등을 학교측에 전달합니다. 
 스쿨버스 다니는 초등학교도 있습니다만 부모님들이 매일 픽업하시고요.
  중.고등학생은 스쿨버스를 타고 통학하게 됩니다. 매일 도시락 싸줘야 합니다.
  부모님들도 뉴질랜드에 계시는 동안 커뮤니티 무료 영어강좌나  어학원에서 생활영어 공부도 하셔야
  유학기간 내내 조금이나마 편하시게 지낼 실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나 친절한 같은 반 키위 학생들의 부모님들과, 또 학교 선생님과도 친하게 지내실 각오를 하셔야 됩니다. 
 
11. 학교 입학  - 저희 직원들이 함께 동행해서 학교에 입학합니다.
12. 학교 재학 중 - 저희 직원들이 함께 동행해서 담임선생님들과의 정기 상담 등에 다니십니다.
13. 타우랑가에서 지내시는 동안 어떤 불편함이라도 없도록 각종 생활지원, 통역 지원해드립니다. 
   특히 병원, 자동차 사고, 학교 상담 등은 최우선적으로 저희가 함께 다니며 도와드립니다.
     (현지 정착 및 가족회원 서비스)
14. 매달 정기 가족여행과 교육 체험, 가족회원 정기모임 등에 열심히 참석하십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로 조기유학을 결정하셨다면
이미 조기유학의 반절은 성공하신 것이 될 것입니다.
현재 유학중인 부모님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