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생들의 성공 스토리 (2편)

편집자 0 768 2022.05.11 09:34

뉴질랜드 조기유학 타우랑가 유학원 선배들의 유학 성공 스토리(2편)

유학생: 뉴질랜드 조기유학 2년 박** 자매

​학교: Bethlehem Primary School, Otumoetai Intermediate

 

Q. 타우랑가 유학원을 통한 조기유학후 아이의 한국 적응과 한국 학교와 학원에서의 성과는?

A: 한국에 돌아와서 집근처 영어학원으로 보내기로 했기에 어느 정도의 성적인지는 잘 모릅니다만,,, 우선 한국에 돌아와서도 아이들끼리 자연스레 영어로 대화하고 외국인을 대할 때 꺼리낌이 없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또한 영화도 영어로 보는걸 선호하구요.

Q. 뉴질랜드 조기유학중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점은?

A: 타우랑가 유학원을 택한거요. 코로나시기에 일가친척없는 곳에서 정말 막막했는데.. 펜데믹 속에서도 유학을 지속할 수 있었던건 유학원을 언제든 필요할 때마다 의지할 수 있었다는 겁니다.

Q. 뉴질랜드 조기유학중 좀 더 했으면 하는 아쉬웠던 점은?

A: 운동이요. 한국에서는 운동도 학원에 의지하잖아요. 돈도 많이 들고요. 타우랑가에서 좀 더 여러가지 운동을 지속적으로 즐기지 못 했던게 많이 아쉬웠습니다.

Q. 타우랑가 유학원 후배 조기유학 가족분에게 하시고 싶은 코멘트가 있다면?

A: 한국에서 유학가기 전에 유학선배맘들이 그러더라구요. 아이들은 걱정할거 없다구요. 정말 엄마만 정신적ㆍ체력적 ㆍ경제적 준비 잘해서 오면 될 것 같습니다^^!!

 

 

유학생: 뉴질랜드 조기유학 3년 유건우

​학교: Pillans Point Primary, Otumoetai Intermediate

 

Q. 타우랑가 유학원을 통한 조기유학후 아이의 한국 적응과 한국 학교와 학원에서의 성과는?

A: 아이가 중학교를 가야 할 나이에 입국하여 학교는 달라졌지만 원래 살던 곳으로 돌아왔기 때문에 같은 반 아이들 대부분이 안면이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한, 두명 친구가 잘 챙겨줘서 적응하는데는 전혀 문제 없었어요.(솔직히 영어 한 마디 못하는 애가 뉴질랜드 가서도 어버버 거리며 적응했는데 이쯤이야! 싶었어요.)

아직까지는 학습적인 부분 또한 문제없이 잘 적응하고 있고, 중1은 중간고사 등의 시험은 없지만 수행평가를 계속해서 치르기 때문에 아이의 수준을 어느 정도는 알 수 있더라구요.

영어 선생님께서 뉴질랜드 다녀오신 걸 알게되어 매 수업시간 마다 ‘Listen & Repeat’ 뭐 그런 걸 하는데 귀찮다 그러진 않네요.

학원은 따로 다니지 않아서 정확하게 아이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 지는 몰라요.(격하게 궁금하지만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기로 했어요.)

 

​​

Q. 뉴질랜드 조기유학중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점은?

A: ‘뉴질랜드에 살았다.’ 그 자체인 거 같아요.

이제 아이는 사춘기에 접어들었고, 해야 할 공부도 점점 많아지고, 친구들은 바쁘고, 눈에 보이는 건 아파트와 높은 건물들 뿐이고…아이는 뉴질랜드에서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어 행운인 것 같다고 해요.

굳이 자세하게 꼽자면 한국책을 놓지 않은 것과 ‘creative writing’ 수업을 들은거예요. 영어책이야 주변에서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지만 한국책은 그렇지 않으니(전집 제외!) 주문해서 꾸준히 읽혔어요.(그래도 가끔 어이없는 단어를 물어보면 더 읽혀야했나!? 싶어요.) 뉴질랜드 year 5로 들어갔는데, 선생님이 writing이 전공이신지 많이도 시키셨어요. 말도 못하는 애가 너무 힘들어해서 creative writing 수업을 받았어요. 잘 쓰지 않더라도 글쓰는 걸 부담스러워 하지 않으니 돌아와서 국어 글쓰기 시간도 겁먹지 않더라구요.

 

​​

Q. 뉴질랜드 조기유학중 좀 더 했으면 하는 아쉬웠던 점은?

A: 아무리 생각해도 아쉬운 부분은 없는 거 같아요.


Q. 타우랑가 유학원 후배 조기유학 가족분에게 하시고 싶은 코멘트가 있다면?

A: 다시 돌아가서 선택을 하더라도 뉴질랜드! 타우랑가!로 갈 거예요. 무조건 타우랑가로 타우랑가 유학원으로 가세요.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원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tauranga33/ 로 가시면 

더 많은 유학생들의 성공 스토리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