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유학 수속 절차 안내

편집자 0 1,062 2021.09.07 11:55


<뉴질랜드 타우랑가 학교로 자녀들 유학 수속 절차>

 

(1) 학교 입학 서류(여권사본)& 한국 학교 성적표 등을 보내주시면 학교 입학 수속을 대행해드립니다.

      뉴질랜드 학교에서 자녀들의 입학허가서와 학비 고지서를 받게 되십니다.

 

(2) 한국에서 왕복항공권을 구입. 출국합니다.  (1년 이상 유학할 경우 한국 지정병원에서 신체검사 필수)

 

(3) 자녀들이 오클랜드 공항에 내리게 되면 저희가 타우랑가로 픽업합니다. 

              (공항에서 3개월짜리 방문비자 발급됨)

 

(4) 학교에서 미리 선정한 키위 홈스테이집, 또는 한국인 홈스테이 집에 입주합니다.

 

(5) 교복 구입, 유학생보험 가입, 은행계좌 오픈, 휴대폰 장만 등 입학 준비를 하게 됩니다.

 

(6) 뉴질랜드 현지 은행에 개설된 학생 명의 통장으로 한국에서 계속 용돈 등을 송금하실 수 있습니다.

 

(7) 학비 영수증, 한국에서 갖고 온 신체검사 결과서 등을 첨부해 학교 입학 전 

    뉴질랜드 이민성에 학생비자를 신청, 발급해드립니다.  (비자 신청비 NZ$220)

 

(8) 학교 입학하는 날, 가디언과 함께 학교에 등교합니다.

 

(9) 정기적인 학교 방문, 선생님 상담 등의 결과를 한국 부모님께 연락드리며 학업을 지도합니다.

 

(10) 뉴질랜드인 가정 홈스테이는 학교와 정기적으로 연락하게 되고, 

     한국인 가정 홈스테이 집과도  정기적으로 접촉, 학생의 방과후 생활을 적극적으로 점검합니다.

 

(11) 조기유학 가족회원들과의 매달 야외 체험, 여행도 함께 하게 됩니다.

 

(12) 1년에 1회 정도 뉴질랜드 타우랑가를 방문, 자녀들을 격려해주시기 당부드리며, 

    12월과 1월 약 6주간의 긴 여름방학 기간엔 홈스테이 사정상 한국 귀국을 학교에서 부탁하기도 합니다.

 

(13)  기타 등등.... 뉴질랜드 현지의 타우랑가유학원이 차근차근, 한국의 부모님들과 소통하면서 

우리 어린 학생들의 유학이 성공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유학, 영어 어학연수를 위한 학교 선정과 관련해서는 070 8241 4671 (한국시내전화), 

카카오톡 아이디는  nztga  이메일 httyang@hanmail.net  또는 ht0324@naver.com  연락주시면 됩니다.   


3bf7f193efb7caba26fe2aaafb69d9d0_1630983302_4672.jpg
 

뉴질랜드 타우랑가에서 자녀 혼자 유학시, 어학연수에 관한 몇가지 질문에 답변  

<질문> 학교는 스쿨버스를 타고 다니게 되는지요? (추가되는 비용은?)
 --->  홈스테이 집이 어떤 집이 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학교에서 뉴질랜드 가정을 소개해주시는데요. 걸어서 다니는 학생도 있고요, 아니면 스쿨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스쿨버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홈스테이 집과 학교간 거리는 20-30분 정도 이내 입니다.  

<질문> 홈스테이에서 도시락을 싸주는 지요? 
   ==> 네.  점심 도시락도 홈스테이 집에 싸줍니다.  뉴질랜드 학생들도 모두 도시락을 갖고 다닙니다. 
하지만 음식량이 적기도 해서.. 학교 안에 있는 매점에서 더 사서 먹거나, 또는 오후3시 방과후에  조금씩 더 사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문> 홈스테이에서 다른 나라 학생과 같이 쓸수 있는 집이 있는지요?.     
  ==> 홈스테이 따라 다릅니다. 어떤 집은 국적이 다른 학생이 있을 수도 있고요 . 
  혼자만 홈스테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1개에 학생 1명씩만 지내게 됩니다.
 

<질문>  학교에서의 방과후 과외활동이나 activity가 있는지 있다면 비용이 보통 얼마나 하는지?  
   ==> 교내 클럽에 가입을 해서 스포츠, 음악, 문화 활동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교외..지역 클럽팀 등에서 활동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교통편 등의 이유로 칼리지 고학년 등 경우에는 그리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방과후 활동이 필요한 경우 홈스테이 가정과 먼저 픽업, 또는 이동방법 등을 의논하셔야 됩니다. 

<질문>  방과후 영어 과외의 경우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요? 
==> 저희 타우랑가TKT유학원 안에 영어 , 수학 학원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주로.. 유학 초기에 reading, writing 등 보충수업으로 ,  한반에 2-4명정도 소그룹으로, 
일주일에 1- 2회  (90분짜리 , 일주일에 두번쯤 나오는아이들도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학생들이 필요하다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학교에서(오전 9시-오후3시)에도  유학생들 위한 영어 수업(ESOL)을 하는데요.  
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방과후에 조금씩 보충을 해주면 크게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외 비용은 90분 짜리 1회에 약 3만원이니까요. 
일주일당 3시간한다면 6만원씩이라 한달에 약 24만원쯤 됩니다. 


3bf7f193efb7caba26fe2aaafb69d9d0_1630983324_4475.png
 

,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