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는 언제 국경개방? 언제부터 유학 가능할까?

편집자 0 887 2020.12.22 09:19

뉴질랜드 타우랑가 유학원(Tauranga Korean Times)

오늘도 ,,, 한국에서 새로운 가족 입국은 없고요. ㅎㅎ

뉴질랜드에서 우리 한국 유학생과 가족들이 입국 가능한 날이 언제가 될까요란 질문만 쌓입니다.

 

뉴질랜드 정부는 올해 2020년 11월부터 *꼭 뉴질랜드 국내에서 연구를 해야되는 박사, 석사 등 대학원생 250명의 입국 허가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뉴질랜드 입국시에 정부지정 격리시설에서 2주간 자비로 지내야된다는 조건입니다.

 

그래도.. 드디어 뉴질랜드에 해외 유학생들의 입국이 시작되는구나 반가운 소식임은 분명합니다.

2021년 상반기 중에는 어린 유학생들과 동반 가족들, 우리 유학가족들의 아버님과 가족들도 뉴질랜드 입국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기대는 다소 커지고 있습니다. 


190b55fd39266372465b03a8676c1931_1608596339_5725.jpg
 

뉴질랜드 현지 타우랑가유학원은  지난 9월 -10월에 다양한 온라인 유학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후, 제 책상 위에는 2021년에 입국을 계획하는 조기유학 가족들 파일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1. 온라인 상담 등을 통해 학교를 선정하신 가족들은 타우랑가 지역의 각 학교로 입학원서를 제출하고요.

2. 학교에서  입학허가서 & 학비 고지서를 각 학교에서 받아두셨고요.

           (한 교실에 1명씩 자리를 확보하셨고요.

3. 각 학교에 입학 계약금 (학비 중 일부, 약 $1000씩)도 납부하셨고요.

3. 내년 2021년 4월~7월 사이에 국경이 열리자마자 바로 입국하시겠다고 준비를 하고 계십니다.

 

현재로선 일단 여기까지만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뉴질랜드 정부에서 내년도 해외 유학생 입국 허용 계획이 발표되면요.

한국 출국하시기 3개월전부터 * 각 학교에 학비 잔액 납부 --> 유학원에서 비자 신청

-> 항공권예약 --> 출국 짐 꾸리기 등으로 진행됩니다.

 

 

*내년 2월1일 시작되는 2021년 새학기에 입학 가능한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꼭 그렇게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만... 현재 (뉴질랜드 코로나 상황과 상관없이)

유럽과 미국의 코로나 상황이 다시 악화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요.

 

* 한국. 대만, 일본, 중국 등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나라들부터 우선적으로,

뉴질랜드 입국 허용이 나라별로 단계적으로 이뤄지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또한,,, 뉴질랜드 입국시에 자가 격리냐, 아니면 정부지정 호텔 격리를 해야되냐도 중요하지요)

 

이웃나라 호주는 뉴질랜드인들의 입국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빅토리아주를 빼고) 뉴사우스웨일즈주, 노던 테리토리 주는 격리 기간 없이 바로 입국 가능합니다.

대신 , 뉴질랜드는 아직 호주인들의 입국을 허용하지 않고 있고요.

 

개인적인 희망은 2021년 5월3일부터 시작되는 텀2 학기부터는 우리 한국 유학생들과 가족들 입국이 허용되면 참 좋겠지만요. 더 늦어져서 7월부터 유학생과 가족들 입국이 허용이 된다면,,, 참 오랜 기간을 새로운 학생들 입국 없이 - 각 학교에서도, 우리 유학원에서도 지내야 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 유학을 준비하는 가족들을 위해서 우리 타우랑가유학원 & 각 학교에서

무엇을 해드리면 좋을까 고민하고, 좋은 방법을 같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가령, 한국에서 출국 전에, 입학하게 되는 각 학교에서 미리 zoom 등을 통해서

자녀들 영어 공부 지원 등이 가능한지부터 적극 의논 중입니다)


이제 막 뉴질랜드 타우랑가를 알고 조기유학 준비, 학교 선정 등을 시작하는 가족들은요.  각 학교마다 내년에 입학 가능한 자리가 시간이 지날 수록 자꾸 채워지고, 좁아집니다. 가능하시면 (학비를 완납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가능한 빨리 입학 희망 학교에 원서를 보내서 자리 확보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 한 교실에는 1명씩만 입학 허가하므로, 자리를 빨리 잡을수록 학교 선택 폭이 넓습니다,  (타우랑가유학원은 타우랑가의 모든 학교로 입학수속이 가능한 유일한 현지 유학원!)

  

현재 타우랑가에서 유학 연장하는 약 100여 가족들을 위해서도 무엇을 더할 수 있을까도 생각해봅니다. 아이들의 영어 실력이야 각 학교에서 하루가 다르게 향상이 될 것이고요. 우리는 같이 의지하고, 협력하면서 오손도손, 뉴질랜드에서 안전하게 잘 지내게 되겠지요.

 

뉴질랜드 타우랑가유학원 전직원들은 (한국에서 출국 준비하시는 가족들 + 현재 타우랑가에서 유학 생활 중인 가족들들 위해 ) 변함없이 일하고, 항상 여러분들 곁에서 한결같이 도움 드리겠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 불확실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우리가 서로 더 친절하고, 주위 이웃들과 손잡고 함께 격려하며 살다보면 또.. 이런 힘든 시간도 금방 지나가겠지요.

(외국에서는 시간이 진짜 빨리 가잖아요.^^)

 

뉴질랜드와 한국간 하늘길이 다시 활짝 열릴 때까지, 우리 차근차근 더 실력을 쌓고, 조금 더 준비하시는, 아쉬움 없는 , 전혀 아깝지 않은 보람찬 시간들로 꽉 채워보시길 바래봅니다.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