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대학입학시험 NCEA 시험결과 오늘 발표

편집자 0 32 01.21 06:52


뉴질랜드 전국 고등학생들의 대학 입학 자격 시험인 NCEA 결과가 오늘 (21일) 발표됐다.

또한, 지난해 Covid19 락다운 혼란이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NCEA(National Certificate of Educational Achievement) 시험에 응시한 전국 140,000명 학생의 성적이 21일 NZ Qualifications Authority (https://www.nzqa.govt.nz/)에 게시된다. 


뉴질랜드 중등학교협회장 Deidre Shea는 학교가 3월 25일부터 5월 13일까지 7주간 휴교, 그리고 오클랜드에서는 8월 2주간의 락다운 봉쇄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CEA 레벨3 및 대학입학(UE)에 대한 결과를 받게 될 오클랜드 웨스턴 스프링스 컬리지 학생 Hanah Tayeb은 집에서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락다운 기간 NECA 내부평가 2학점을 놓쳤다며 아쉬워했다. 

"UE 결과를 받는 데 결정적인 시험을 놓쳤습니다. 그러나 통신학교 Te Aho o Te Kura Pounamu (Te Kura)여름계절학기로 2학점을 보완하려고요." 


연극영화 전공을 꿈꾸는 Tayeb (18세)는 첫번째 락다운 이후 대부분의 학점을 따라 잡았지만 두번째 락다운은 "몇배로 최악이다 exponentially worse"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internals를 마치고 새로운 시험을 시작하는 시점이었습니다. 정말 어려웠어요" 

"락다운이 끝나고 학교로 다시 돌아 갔을 때, 나머지 한 해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선생님들과 함께 계획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은 모두 도움이 되었고 매우 감사했습니다. 


뉴질랜드 각 대학은 Covid19로 인해 대학입학자격(UE)를 놓친 학생들을 위해 학교장 추천 전형 등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NCEA성적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수업 부족으로 인해 Learning Recognition Credits (추가 점수)도 자동으로 부여되고, 오늘 발표되는 NCEA 최종 성적표에 표시된다.


NZQA는 1월21일 오후 8시까지 콜센터 영업 시간을 연장했으며, 추가 직원을 배치해 학생들이 NCEA 결과에 대해 문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NZQA 콜센터는 0800 697 296 또는 helpdesk@nzqa.govt.nz로 문의 할 수 있다.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