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증가에 맞춰 타우랑가 학교 시설도 계속 커져

편집자 0 29 07.23 11:47

 지난 2년간 인구 급증에 따라 타우랑가의 학교도 꾸준히 커지고 있다. 

NZ 교육부는 지역 학교의 학습 공간 확보를 위한 예산으로 5백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으며 1,600만 달러의 예산을 추가 배정했다. 


뉴질랜드 교육부는 오늘 과거 교육예산지출내역과 추가 배정 예산안을 발표했다. 2017년 이후 타우랑가의 타우마타 스쿨(Taumata school) 골든 샌드 스쿨(Golden Sands School), 파파모아 컬리지(Papamoa College) 및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Pillans Poiint school)의 교육시설 확충에 대부분 예산이 지출됐다. 


지난해부터 브룩필드 스쿨(Brookfield School)을 재배치하고 확장 이전하는데 600만 달러가 지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6월 새로운 교육 블록과 Pillans Point School의 기존 건물 2개에 대한 내부 개조공사로 480만 달러의 예산을 승인했다.


필란스 포인트 매트 시미언 교장은 이 내부 개조 공사는 새로운 6개의 강의실, 교직원 및 도서관 개장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Golden Sands School은 약 150명의 학생을 추가수용할 수 있는 8개의 새로운 교실을 확보하게 되었다. 멜라니 테일러 교장은 '학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새로운 교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Taumata School의 Fuller 교장은 작년 2월에 파이스파학교가 150명의 학생과 개교한 후 18개월 만에 학생수는 150%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작년에 150명과 개교했는데, 현재 390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Papamoa College의 Steve Lindsey 교장도 매년 100명의 학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거지역으로 파파모아 개발이 집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Papamoa로 이동했습니다. 이에 따른 학교의 규모와 역할이 중요해졌습니다.'

각 학교는 학생 수가 증가하는 것이 단기적으로 둔화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9월 뉴질랜드 크릿 힙킨스 교육부장관은 BOP 지역의 성장에 대한 광범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타우랑가 브룩필드 스쿨 확장 이전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브룩필드스쿨은 추가로 325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브룩필드스쿨 교장 Ngaere Durie는 이전 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타우랑가 Katrina Casey 활성지원국 차관보는 '타우랑가는 수년간 높은 인구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학교의 역할 확장 및 성장 추적을 통해 늘어나는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