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생 홍합 섭취는 삼가해야

편집자 0 13 06.24 08:38


뉴질랜드 식품안전국은 코로만델 지역에서 양식된 홍합과 관련한 식중독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홍합 섭취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뉴질랜드 식품안전국의 Paul Dansted 국장은 홍합을 생으로 섭취하거나 완전히 익히지 않았을 경우 비브리오 식중독 위험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홍합을 완벽히 익혀서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해양 미생물 인 Vibrio parahaemolyticus를 죽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 치료없이 회복되지만 심한 경우 입원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주로 위경련과 물이 많은 설사이며 때로는 메스꺼움, 구토 및 열이 있습니다. 생 홍합을 먹었고 몸이 좋지 않다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라고 식품안전국 Paul국장은 덧붙였다.


질병을 일으킨 Vibrio parahaemolyticus 의 유형을 확인하기위한 테스트가 식품안전국에서 진행 중이다. 


조개류 섭취시, 일반적인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날것 또는 덜 익힌 홍합이나 다른 조개류를 먹지 마십시오. 먹기 전에 철저히 요리하십시오.

2) 생 조개류를 만진 후엔 항상 비누와 물로 손을 씻으십시오 .

3) 이미 조리된 조개 요리를 다른 생 조개류와 섞는 것을 피하십시오.


조개류 채집시 늘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여, toxin alert 상황을 파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https://www.mpi.govt.nz/travel-and-recreation/fishing/shellfish-biotoxin-alerts/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