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최대 학생 체전 AIMS GAMES, 올해는 코로나19로 취소돼

편집자 0 23 06.01 16:33

올해 AIMS 청소년 체육 대회가 취소되자 AIMS를 기다리던 전국 수많은 인터미디어트 학생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AIMS 체육대회는 타우랑가에서 17년간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11,000명 이상의 국내외 인터미디어트 학생 선수들과 코치, 응원단이 참가하는 뉴질랜드 최대 규모의 연례 학생 체전이다.


AIMS 게임 대회 Vicki Semple 은 AIMS게임이 시작된 이래 올해 취소 결정이 매우 힘들었지만 타우랑가를 대회 기반으로 하는 AIMS게임에서 Covid-19 글로벌 전염병의 위협을 무시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지난 2개월간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를 검토하고, 청소년 운동 선수들, 학교, 후원자, 스폰서, 지역사업자 및 계약자들에게 이 결정이 가져오게 될 의미에 대해서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현실은 9월에 11,000명 이상의 운동선수를 자신있게 안전히 보호하고 진행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고 설명했다. 


Semple은 관련 보건당국, School Sport NZ 및 내셔널스포츠팀의 조언도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이미 학교 교과과정도 많이 뒤쳐졌을 뿐만 아니라, 항공 교통 숙박 등 모든 부분을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저널리스트 Zizi Sparks는 Aims게임 취소와 관련해 '인생의 교훈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삼자'라는 논평을 내고, 육체적인 단련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힘을 내고, 인내하며 강하고 준비된 상태를 유지하자고 밝혔다.  


내년 앵커 AIMS 게임은 2021 년 9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