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시내버스, 스쿨버스 정상 운행 시작

편집자 0 16 05.14 06:02


타우랑가 시내버스 - 정상적인 시간표대로 운행 재개 


이번주 5월 14일(목)부터 타우랑가의 시내버스가 정상적인 시간표 대로 운행 재개된다.

Bayhopper와 Cityride bus 모두 코로나 이전 시간표로 복귀하지만 최대 탑승객은 거리두기 지침으로 인해 최대 버스 수용 인원의 40%의 승객만 승차할 수 있게 된다.

레벨2 기간 중 버스 안에서 입석은 금지된다. 

현금 사용도 안되며 버스 승강자에서 대기할 때도 타인과 2미터 이상 거리두기를 요구된다. 


스쿨버스도 다시 정상적인 시간표대로 운행 재개된다. 

타우랑가 시티 지역의 스쿨 버스는 등하교시, 교복을 입은 학생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5월 18일(월)부터 Bayhopper school services 운행이 재개되는데 코로나 이전처럼 많은 학생을 태울 수는 없게 된다. 

스쿨버스는 1미터 거리두기에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좌석 이용은 가능하지만, 입석 승객은 태울 수 없다.   

한 버스당 세컨더리 학생은 최대 36명까지. 또는 초등학교/인터미디어트 학교 경우 최대 55명까지태울 수 있기 때문에 학부모들은 등하교시 대체 통학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권장된다. 

가령, 스쿨버스 승강장에 같이 기다리다가 스쿨버스 탑승이 가능한지 아닌지 직접 보기를 권했다.스쿨버스 차량과 실내는 매일 위생적으로 청소 관리되며, 스쿨버스 안에 손 소독제도 비치된다. 

웨스턴 베이 오프 플렌티 지역 버스 시간표와 노선 등 더 자세한 정보는 www.baybus.co.nz 


한편, 남섬과 북섬을 오가는 interislander 페리 서비스는 5월14일부터 재개되지만,  

뉴질랜드 시외버스인 Intercity버스는 5월28일부터 다시 정상 운행을 시작한다.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