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경보 레벨3에서는 무엇이 달라지나?

편집자 0 46 04.17 06:18

(Stay in your bubble, Save lives) 


오늘 저신다 아던 총리는 level3경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밝혔다. 

Level 3로 코로나 19 경보 단계가 완화되면 몇몇의 사업군이 영업을 재개하게 될 것이며 포장 음식 구매가 가능해진다. 


이 날 코로나19 브리핑 후 이어진 질의응답시간에서 저신다아던 총리는 level3 가이드라인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직접 답변하며 정부의 입장을 전했다. 

 


Q: 경보 수준 3으로 이동하는지 여부는 언제 알 수 있나?

A: 내각은 4월 20일 월요일에 만나 level3로 경보완화 여부 및 level3 지속 기간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참고로 level3의 세부지침은 계속하여 협의중으로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린다. 


Q: 지역별로 경보수준이 다를 수 있나?

A: 미정이다


Q: 해변에 갈 수 있나?

A: 지역의 해변으로 가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오클랜드에서 코로만델로 가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살고 있는 동네->지역으로 완화된다. (Instead of "keep it local", the alert level 3 advice is to "keep it regional")

수영,서핑,낚시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위험에 처할 수 있는 행동은 하지 않기를 권한다.


Q: 버블을 키운다(extending your bubble)의 의미를 설명해달라.

A: Level3에서는 각자의 버블 속에 최소한의 외부인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버블이 확장되더라도 항상 '버블은 단독으로 유지되어야 하고 최소한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추적이 가능하도록 버블 속 구성원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Q: 장례식과 결혼식이 허용될까?

A: 10명 이하로 제한하며 참석자 목록을 유지해야 한다. 식사를 함께 할 수는 없다.


Q: 운전은 얼마나 멀리 해도 될까?

A: 상식에 기반해 움직여라. 근거리를 운전해도 되지만 '지역유지'를 해야 한다. 규칙의 허점을 찾으려고 하지 말라. 우리 모두는 코로나 퇴치를 위해 같이 노력하는 한 팀인 것을 기억하라.


Q: 보트를 타거나 사냥은?

A: 안된다. 또한 팀스포츠, 팀훈련 모두 허용되지 않는다.


Q: 조부모를 만나도 될까?

A: 70세 이상 고령층의 경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각자의 판단하에 움직여라. 그러나 만약 버블안에 아이와 고령층이 모두 있다면,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것은 재고하는 게 좋을 것이다. 


Q: 재개되는 사업장의 종류는?

A: 대부분의 기업은 영업재개가 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면 여전히 재택근무를 권한다. 그렇지 않다면 집 밖의 2 미터 (대중 교통 포함) 또는 통제 된 환경(학교 및 직장)에서 1 미터의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고, 접촉한 사람을 기록하고, 위생관리 및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

건설, 임업 및 제조업은 안전조치가 마련되었다면 업무복귀가 가능하다.

그러나, 직접 대면하게 되는 비즈니스는 예외다. 

예를 들어, 체육관, 클리닝, 미용관리, 세일즈업 등이 예외군이다. 

또한, 1)테이크아웃 음식점의 경우, 비접촉 픽업이나 배달이 가능하면 영업할 수 있다. KFC 또는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2)부동산중개업은 재택근무시 영업할 수 있다. 그러나 오픈홈은 안된다. 


Q: 주말에 별장에 가도 될까?

A: 같은 지역에 있더라도 여전히 집을 메인거주지로 삼기를 바란다.


Q: 학교로 등교해도 되나?

A: Year10 학생들까지는 등교하게 할 생각이다. 그러나 출석은 선택사항이다. 원격학습이 가능하다면 원격학습을 지속하길 바란다. 

경보가 완화되어 지금보다 많은 부모들이 일터로 나가게 되면 자녀를 학교로 보내야 할 것이다. 학교는 안전한 장소가 될 것이며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Year11~13 학생들은 합법적으로 집에 혼자 있을 수 있는 14세 이상이기 때문에 원격학습을 계속 진행할 것이다.


Q: 공공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나?

A: 감염 확산 위험이 높아서 이용할 수 없다.


Q: 웨어하우스나 K마트는?

A: 매장방문보다 온라인구매 및 매장 픽업 등의 비접촉식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Q: 카페를 이용할 수 있을까?

A: 비접촉식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카페라면 가능하다. 물론 테이크아웃해야 한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