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산과 해변에서 정기적인 쓰레기 청소 등

편집자 0 769 2019.12.12 07:30

타우랑가 지역 70여명의 자원 봉사자 단체는 지난 일요일 마운트 메인 비치와 Drury산, Moturiki 섬 주변에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브레나 씨 등 자원봉사자들은 마운트 망가누이 산에서 약 100kg의 쓰레기를 수거한 이 녹색 환경단체 구성원들은 이 많은 쓰레기 양에 충격을 받았다.

지난 4년간 타우랑가에서 해변 청소를 진행해온 Brenna씨는 이번 행사에서 기록적인 양의 쓰레기를 수거했다고 밝혔다.

Brenna씨는 자원 봉사자들의 참가율에 감동 받음과 동시에 예상치 못한 엄청난 양의 쓰레기에 대해 매우 놀랐다.

실제 본격적인 여름이 아닌 초여름이란 것 감안한다면  매우 엄청난 양의 쓰레기지만 제대로 쓰레기들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주말 자원 봉사자들이 수집한 쓰레기는 직접 Brenna씨가 확인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다.

브레나씨에 따르면 이 엄청난 양의 쓰레기 중48 %가 재활용 될 것이라 한다.

가장 많은 쓰레기는 맥주병과 와인 병들이며 이것들은 재활용 할 수 있다.

그는 젊은 청소년들이 일요일 환경 보호 행사에 참가하면 폐기물 문제에 대해 참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 휴고는 이후 행사측이 운영하는 Facebook 페이지에 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포스터를 만들기도 했다.  

사람들은 자기가 만든 쓰레기는 스스로  가져 가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어느 날 바다가 오염으로 끔찍하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다.

지난 주말 ‘깨끗한 타우랑가 만들기’ 단체에서도  자원 봉사자들을 위한 청소 장비를 기부하였다.

내년 망가누이, 파파모아 및 타우랑가의 더 많은 해변에서 청소가 계획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www.facebook.com/projectsbybren/을 참고하면 된다.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