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에서 5대의 전기 시내 버스 운행 중

편집자 0 22 11.04 07:34


최첨단 전기 버스가 타우랑가 거리를 누비게 된다.

현재 Bayhopper가 운영하는 5개의 전기 버스가 운행되고 있고. 이는 뉴질랜드 주요 대도시 외곽에서는 최초다. 


저탄소 배출 대중 교통 정책을 지향하는 베이 오브 플랜티 광역 의회에서 처음 도입한 전기버스들이다.  


베이 오브 플랜티 광역 의회 Fiona McTavish 씨는 타우랑가시에서 가장 큰 배기가스 배출은 운송 차량에 의한 배출이라고 말한다.


이 전기 버스는 배기 가스 배출이 전혀 없고 전기로 운행되기 때문에 소음 수준이 낮아지고 승객과 운전자에게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NZ 버스 CEO인 Barry Hinkley씨는 이 전기 버스의 기술과 구성 요소는 영국 최대의 버스 제조업체인 Alexander Dennis Limited (ADL)가 설계했다고 밝혔다. 


이 전기 버스는 중국 남부의 ADL 공장에서 조립 되었으며, ADL 회사는 오클랜드시에 최초의 두 개의 전기 버스를 만든 회사이다.


Barry씨는 타우랑가의 대중 교통 역사와 이 최첨단 기술에 동참 하게 되어 영광이라 말했다.


ADL 회사는 전 세계에서 사용 되는 350 개 이상의 전기 버스를 만들었으며 런던 거리에도 타우랑가 버스와 유사한 모델의 전기 버스가 누비고 있다고 전했다.


이 5 개의 전기 버스는 각각 충전소가 있는 그리어튼을 차고지로 두고 있다.

전기 버스의 차량 제작 비용은 디젤 버스의 2 배 정도이지만, 운영 비용은 상당히 저렴하다. 


타우랑가 전기 버스의 주요 특징

* 한 번의 충전으로 200km 이동 가능함 

*각 충전기는 80kwh로  단일 버스를  3 시간 안에 충전 가능함

* 각 버스는 밤새 재 충전됨

버스의 좌석 수는 성인 34 명으로 총 수용 인원은  55 명

* 최대 적재 16,000kg 가능함

* 예상 배터리 수명은 12 년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