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지역 학교의 교실 확충에 집중 투자

편집자 0 875 2019.04.26 09:46

지난 4년간 베이 오브 플랜티 지역에 늘어나는 학생들을 수용하기 위해 학교 시설 증축, 확장에 2천9백만 달러가 넘는 비용이 투자되었다.

타우랑가에서 급성장하는 지역내 학교들은 기존 시설을 새로운 교실로 사용하는데 의존하면서 도서관 혹은 스포츠 시설을 임시 교실로 사용하는 학교들도 많았다 .

뉴질랜드 교육부 공식 자료에 의하면 학교들의 성장률을 충족하도록 지난 4년간 2,900만 달러 이상의 학교 시설 확충을 위한 자금으로 지난 4년간 집중 배정된 것으로 드러났다.

오로피 스쿨(Oropi School )의 앤드류 킹 교장은 정부 기금으로 약 320명의 학생을 둔 이 학교가 4개의 추가 교실을 지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예측보다 인원이 많아 현재 모든 것이 교실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킹은 학교가 다목적실을 임시 교실로 사용하고 있으며, 체육시설 보관창고는 음악실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학교는 지난 9년간 학생 수는 점차적으로 증가했지만, 지난 4년간 특히 증가세가 두드러졌으며 젊은 부부 가정의 유입이 많다고 밝혔다.

오모코로아 포인트 스쿨(Omokoroa Point School )의 교장 비키 크넬은 이 학교가 세 개의 새로운 교실을 위한 자금을 지원받았다고 말했다.

" 하지만 이 교실 또한 이미 다 찼다, 아마도 연말에는 도서관을 새 수업 교실로 대체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우려했다.

오모코로아 포인트 스툴의 학생수는 올해 300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또한 오모코로아 지역으로 급속한 인구 유입에 기인한다.

교육부는 2018/2019년 재정년도에 450만 달러의 인프라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타우랑가 보이즈 칼리지(Tauranga Boys College)의 로버트 맹간 교장은 학교가 곧 12개의 새로운강의실 블록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현재로서 큰 도움이 되지만 조만간 노후 교실로 인한 예산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란스 포인트(Pillans Point School)의 교장은 그의 학교가 6개의 추가 교실을 짓는데 자금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작년에 우리는 많은 수의 5살 아이들이 등록했다,"며 "현재도 매주 2명 정도의 가족이 들어와 그들의 자녀들을 등록시키고 싶어 한다."고 밝혔다.

#뉴질랜드학교 #뉴질랜드 #타우랑가 #뉴질랜드유학원 #뉴질랜드조기유학 #뉴질랜드유학 #어학연수 #뉴질랜드타우랑가유학원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