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대학 입학 시험 NCEA, 이번주부터 시작돼

편집자 0 37 11.07 04:10

타우랑가 지역 고등학생들도 이번주부터 시작된  NCEA 시험을 치르기 위해 막바지 공부에 공을 들이고 있다. 

베이 오프 플렌티 지역에서  8,815명의 고등학생들이 연말 외신평가시험을 치르게 되며, 이중 445명은 뉴질랜드 스칼라십 시험에도 응시했다.  

NZQA(New Zealand Qualifications Authority)가 일부 학과목 시험을 온라인으로 치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투모에타이 칼리지의 42명은 온라인 방식으로 NCEA 시험을 보게된다,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Year13 (고3)학생인 니콜 카메론은 10개 시험을 치른다.  17살인 이 여학생은 영어, 미적분, 지리, 화학과  물리 등 5개의 레벨3 시험과 함께  전과목 스칼리쉽 시험에도 응시했다. 올해 전과목 이수 학점을 미리 따놓은 니콜은  3-5개의 스칼라쉽 취득에 더욱 집중하면서, 목요일 미적분 시험부터 치르게 된다.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Year13인 조지 로빈슨은 매일 4시간 이상을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18살인 그는 올해 고교 졸업을 앞두고  6개 과목 시험에 응시했다.  레벨3화학, 물리, 통계 등 3개 학과목 시험과 함께 스칼라쉽 시험도 같이 준비하고 있다. 로빈슨은 기출 문제집을 보고 있지만 "약간 긴장도 된다'고 밝혔다. 

NZQA의 크리스틴 킬켈리 부대표는 올해 14만명의 학생들의 120가지 시험 세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중 양 8천명은 NCEA 온라인 시험을 치르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 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전통적인 종이 시험지보다는 온라인 시험을 선호했다"며 올해는 온라인 시험 응시자가 2017년 대비 60% 증가한 결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NZQA는 올해부터 시험장에 애플 와치 등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디지털 시계, 아날로그 시계 등도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 

뉴질랜드 대학 입학 자격 시험 NCEA 2018년 통계:  
- 8815 Bay of Plenty students will sit exams
- 445 Bay students will sit scholarship exams
- 140,000 students nationwide will sit exams
- 8000 students nationwide will sit exams online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