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 (종합)

편집자 0 3,067 2012.10.25 04:23
뉴질랜드 타우랑가의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 소개
"하이테크 활용으로 학습 효과 향상" - Lots learned with high-tech help
뉴질랜드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 학교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학교 안에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하고, 그리고 스카이프 화상 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항상 시대를 앞서는 최신 기술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왜냐면 행크 포핑( Henk Popping) 교장은 절대 가만히 앉아 쉬는 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논란이 됐던 학습 목적의 휴대폰 교내 사용을 올해부터 허가한 뉴질랜드 학교 중 하나다. 학생들은 휴대폰으로 프로젝트 작성에 도움을 받고, 또한 교내 놀이터에서의 부적잘한 태도 등을 감독하기 위해 교내 사용이 허가됐다.
휴대폰을 활용한다면 교내외 14개의 안전 카메라와 더불어 학생들의 안전을 더욱 도모할 수 있다고 믿는다.
야외 현장 학습 체험과 각종 인터뷰를 휴대폰을 이용해 기록하고, 각종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리포트 작성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학습 도구로서 휴대폰이 활용되고 있는 어쩌면 베이 오브 플렌티에서 유일한 학교일 것이라고 행크 교장은 말했다.
아직 학교에서의 휴대폰 활용은 초기 도입 단계에 지나지 않지만. “요즘 학생들은 최신 테크놀로지와 함께 성장하고 있고, 학교 교사들도 매우 혁신적이며 첨단 기술에 대한 탐구심이 강하다면서 학습효과 향상 목표에 곧 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특히 학교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하면서 학교와 교사들, 학부모와 학생들, 그리고 과거와 현재 학생들은 연결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 2016년이면 개교 50주년을 맞아 전통과 역사를 페이스북에 쌓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정보통신(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ICT))교육도 매우 중요하게 실시되고 있다. 학생들은 본인의 노트북 컴퓨터를 학교에 갖고 올 수 있으며, 6억을 들여 신설된 정보통신관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각 학급마다 아이패드도 도입하고 있지만 ICT 교육 뿐만 아니라 사실 전 학습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행크 교장은 밝혔다.
각종 시상은 문화, 학습, 스포츠, 서비스와 시티즌십 등 여러 분야의 업적에 걸쳐 시행되고 있다.
행크 교장은 특히 청소년기의 학생 그룹에겐 학교에서 사각형 교실에 갇혀있기 보다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된다고 생각한다.
12081A374FD13899015BE5
10년전에 교장에 취임한 행크 교장은 스포츠 아카데미, 아트 아카데미를 새로 시작했으며, 리더십 센터. 그리고 우월반 학생들이 철학, 수학, 과학 과목에서 난이도 높은 도전을 하게 하는 ‘Incredible Minds’ 프로그램 등을 도입했다.
학교를 방문했을 당시 교내 아트 아카데미 학생들은 교내 강당에서 400여명의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서 무대 공연을 펼치고 있었고, 저녁엔 학부모 초청 공연을 하게 된다. 무대 공연은 합창, , 노래와 드라마, 그리고 의상 쇼까지 포함하고 있었다.
이런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 계발을 위해 일주일에 두차례씩 학생들이 특기를 발휘할 수 있는 미술, 웹디자인, 엔지니어링, 애니메이션 등 각종 특성화 학습에 쏟는 학교 지원은 아주 각별하다.
행크 교장은 이런 다양한 학습 기회에 학생들이 참여하므로써 중.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 89% 학생들이 바로 옆의 오투모에타이 칼리지로 진학한다 게다가 장래 직업 선택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기 전에는 무슨 재능이 본인에게 있는지 알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오투모에타이 인터미디어트에서 제공되는 각가지 학습 기회를 통해 자신도 알지 못했던 한가지 재능은 더 알아 졸업하기를 바랍니다.”
OTUMOETAI INTERMEDIATE
Where: Charles St.
Staff: 60.
Pupils: 827.
Decile: 7.
Motto: Hope, Strive, Achie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