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로또 역대 최대 당첨금 5천만 달러, 이번주 토요일에 추첨

편집자 0 833 2020.08.12 22:11



이번주 토요일 5천만달러 당첨금이 치솟은 뉴질랜드 로또 파워볼


4,300만 달러의 로또파워볼 당첨자는 오늘 수요일 밤 추첨에서 나오지 않았다.

파워볼 상금은 이번주 토요일 추첨으로 이월되며 5천만 달러(한화 약 400억)의 잭팟이 된다.


로또 뉴질랜드 Marie Winfield 대변인은 '이번 주말 로또 파워볼은 5천만 달러를 당첨금으로 올리게 되었으며 만약 토요일에 1인 당첨자가 나오게 되면 뉴질랜드 로또 역사상 가장 큰 상금을 타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는 모든 NZ 로또 소매점에서 직접 구매 가능하며, MyLotto.co.nz 이나 Lotto NZ 앱에서 온라인 구매도 할 수 있다.


로또 플레이는 한국과 동일하게 6개의 숫자를 맞춰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단 뉴질랜드 로또는 세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1)로또: 라이브추첨에서 6개의 당첨번호와 1개의 보너스 볼이 추첨된다. 1등은 숫자6개+보너스볼숫자를 전부 맞출 경우 확정되며, 로또볼 숫자 5개+보너스볼을 맞추면 2등이 된다. 7등이 꼴등으로 로또볼 3개를 맞춰야 한다.


2)스트라이크 : 라이브로 추첨되는 번호의 '순서'를 맞춰야 한다. 처음 4개를 맞추면 1등이 된다.


3)파워볼 : 로또번호 선택시 '파워볼'을 추가하여 잭팟을 노릴 수 있다. 파워볼은 로또번호 선택시 1~10 사이의 파워볼 번호를 추가 선택한다. 당첨된 로또번호에 파워볼도 맞췄다면 상금이 올라간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