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대학입학시험 NCEA 이번주부터 시작돼

편집자 0 18 11.09 03:40

뉴질랜드 남북섬 고등학교에서 140,000 명 이상의 학생들이 어제부터 12 월 3 일까지 119 개의 NCEA 시험 및 뉴질랜드 장학금 시험에 응시했다.


타우랑가의 오투모에타이 컬리지(Otumoetai College)의 11, 12, 13 학년의 학생 999명 중 90%가 올해 NCEA 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Otumoetai College 교장 Russell Gordon씨는 올해 학생들을 시험에 준비시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교사로서 말할 수 있는 것은 학생들에게 관련된 모든 정보를 가르쳐주었고 이제 학생들이 해야 할 일은 시험에 최선을 다할 준비가 되도록 공부하는 것이라 했다.


학생들이 공부하고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사들은 학년 수준에 맞추어 공부하는 방법을 다양한 전략과 숙련된 방법으로 알려주고자 노력했다.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무언가 무서워하면 그것을 피하려고 하는 것처럼 시험이 무섭게 여겨지는데 공부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공부를 포기하게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런 두려움을 없애지 않으면 학생들이 시험에 최선의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우리는 이 두려움을 없애고자 하는 과정에 집중했다고 Russell 교장은 전했다.

Otumoetai College는 이렇게 공부하는 방법에 집중한 전략을 토대로 합격 성공률을 높히고자 했다.

첫째로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둘째는 소규모 수업을 실행한다. 하루에 각 시간에 다른 과목들로 이루어지는 소규모 수업을 듣게 된다.


예를 들어, 목요일 아침 레벨 1의 영어로, 네 번째 단락과 결론에 대한 수업을 듣는다. 학생은 이제 공부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니 자신이 부족한 과목 중 하나를 선택해서 관련 수업을 찾아 듣는 것이다. 이 과정은 매우 자발적으로 운영되고 누구도 푸쉬하지 않으나 소규모 학생들로 구성된 이 수업들을 이용하는 것은 기회임에 분명하다.


온전한 한 시간 동안 나를 위한 교사와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기에 집에서 공부하면서 이해가 안되었던 부분 등을 다시 배우고 이해하는데 더없이 좋은 시간이라고 말했다.


학교가 NCEA 시험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준 또 다른 일은 지난 6 개월 동안 13 학년 학생 멘토들이 다른 학생들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함께 질문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러셀 교장은 학생들이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려고 노력하면서 교사에게 물어볼 수 없었던 질문을 학생 서로에게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 모든 과정은 심리학에 기반한 것으로 우리 학생들이 얼마나 좋은 점수를 받게 될지에 집중하는 것보다 그들이 정말 시험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를 보는 것으로 충분하며 결과가 무엇이든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크리스 힙킨스(Chris Hipkins) 뉴질랜드 교육부 장관은 전국의 모든 학생들이 올해 NCEA 및 뉴질랜드 장학 시험에 행운을 빈다고 전했다.


한 해 동안 고생한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앞으로 몇 주 동안 보게 될 시험에서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금이 고등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학교와 지역 사회의 지원과 격려는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각 학생마다 시험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지면 쉬는 시간을 늘리고 누군가와 이야기 할 것을 권장한다.


올해는 NCEA 시험을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는 네 번째 해이며NCEA 레벨 1, 2 및 3에 걸쳐 14 개 과목에서 온라인 시험을 응시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약 200개 학교에서 약 20,000 명의 학생들이 온라인 시험을 선택했는데 작년에 단지 53 개 학교에서 6,700 명의 학생이 영어, 미디어 연구 및 고전 연구에서 온라인 시험을 치렀던 것에 비하면 온라인 시험 신청이 매우 증가했다.


또한 올해는 정부가 NCEA 및 장학금 시험 비용을 삭감하여 168,000 명의 학생 가족에게 금전적 혜택을 제공 한 이후 첫 번째 시험이다.


Chris장관은 이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계획하고 지도하는 것은 엄청나게 힘이 드는 일이며 교사와 학교 지도자들이 학생들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생들의 NCEA 결과는 1 월 중순에 NZQA에 의해 발표 될 예정이며, 뉴질랜드 장학금 결과는 2 월에 예정되어 있다.


#뉴질랜드고등학교 #뉴질랜드대학입학시험 #NCEA #타우랑가유학원 #뉴질랜드유학 #뉴질랜드조기유학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