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 포크스 데이 불꽃놀이용 폭죽 판매 시작돼

편집자 0 980 2019.11.01 12:05
가이 포크스 데이 (Gay Fawkes Day)를 앞두고 이번주 토요일부터 불꽃놀이용 폭죽 제품 판매가 시작된다.   

뉴질랜드 소방청은 지난해 11월 2일부터 4일 사이에 뉴질랜드 전역에서 56건의 불꽃놀이 관련 사건이 접수 되었다 한다.불꽃놀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안전에 유의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2일부터 4일 사이에 뉴질랜드 전역에서 56건의 불꽃놀이 관련 사건이 접수 되었다 한다.

화재 위험 관리청의 피터 갤러허(Peter Gallagher)씨는 불꽃놀이는 재미 있지만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불꽃 놀이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주변 안전에 대해 생각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선, 날씨 예보를 확인하고 근처에 물이 있는지 확인한 뒤 안전에 대한 만반의 준비 뒤에 불꽃 놀이를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가이 포크스 데이(Gay Fawkes Day)는 11월5일 화요일이라서 불꽃놀이는 11월 2일, 11월 5 일, 11월 8일과 9 일에 폭죽을 터트릴 수 있다.  

피터씨는 매번 불꽃놀이를 할 때마다 폭죽을 만질 때 높은 수준의 안전 의식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거듭 전했다.

불꽃 놀이를 생애 처음 하던 25번째로 하든지 늘 주변 환경을 점검하고 날씨가 위험하지 않은지 확인해야 된다.   폭죽 사용 지침에 명시된 대로 불꽃을 평평한 표면에 놓고 표면을 잘 고정시켰는지도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뉴질랜드 소방청은 또한 경찰, SPCA 및 지역 의회를 포함한 파트너 기관들의 조언을 꼼꼼히 들을 것을 권장했다.


폭죽 사용시 안전 수칙:
- 바람이 불거나 건조한 환경에서 불꽃을 피우지 않는다.
- 불꽃 놀이를 사용하기 전에 제조 업체의 지침을 주의 깊게 읽고 따른다.
- 마른 잔디, 잎 또는 작물, 가연성 가스 또는 액체와 같이 불이 붙을  수 있는 것을 피하고 넓은    공간에서 불꽃 놀이를 한다.
- 물통, 호스 또는 소화기를 손에 닿는 곳에 보관한다.
- 옆에 있는 사람이 아닌 하늘을 향해 불꽃을 터뜨린다.
- 지역별 폭죽 사용에 관한 규칙을 참조하고, 공공 장소가 아닌 개인 사유  공간에서만 불꽃 놀이를 할 수 있다.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