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학교마다 학생수 증가, 교실 점유율 전국 최고 수준

편집자 0 1,133 2019.04.10 14:38

뉴질랜드 교육부 통계에 따르면 타우랑가 학교마다 전국 평균 이상의 많은 학생들이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타우랑가 지역 모든 학교의 공식적인 교실 수용인원은 98%에 육박해 다른 도시보다 교실 부족이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2018년 7월 기준 타우랑가 학교들의 전체 학생 수는 2만4876명으로, 전체 학교 시설 공유 능력인 25,330명보다 단지 450명만 적은 수준이다.  



지난해 중반 교육부가 집계한 전국 학교 교실의 학생 점유율 평균은 86% 였다.


오클랜드는 89%, 크라이스트처치는 91%, 더니든은 82%의 점유율을 보였다. 


교육부는 학교 수용력 수치는 학교가 제공한 교실에 기초했을 뿐이며, 어느 특정 학교가 반드시 과밀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수치는 한 학교가 교육부가 소유한 학교 교실에 수용할 수 있는 학생 수를 나타낸다. 그리고 어떤 학교가 추가적인 비용을 필요로 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지침으로 사용된다"고 이 보고서는 밝혔다.


교육부는 최근 몇년간 타우랑가에 새로운 학교 신축과 추가적인 교실 확축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새로운 초등학교(Taumata School)가 피스이 파 지역에 문을 열었다.


매트 스킬턴 베이 웨스턴 베이 오브 플랜티 지역 초등학교 교장 협회(Western Bay of Plenty Primary Principals Association)의 매트 스킬튼 회장(타하타이 코스트 학교 교장)은 타우랑가 도심내 학교 교장들이 학생들을 위한 학습 공간을 늘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주택 건설과 함께 학생들의 증가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매트 교장은 새로운 학교 건물들이 파파모아 같이 인구가 급성장하는 지역에 생기고 있지만, 타우랑가의 다른 지역 학교들은 새로운 인구 유입과 인구통계학적 변화로 인한 새로운 성장세를 경험하고 있다고 말한다.


지역 변화가 없는 곳들도 은퇴자들이 대거 도시에서 나가고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젊은 부부들이 유입되면서 인구 통계학적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타하타이 코스트 학교, 필란스 포인트 초등학교 등의 학교 등록 인원이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파파모아 칼리지의 스티브 린지 교장은 이 학교는 2011년에 1050명의 학생들을 위해 개교했지만, 지금은 1426명이 있어 충분한 교실을 갖추지 못한 상태라고 말했다. 


스티브 교장은 교육부가 학교와 함께 더 많은 교실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총 재학생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학교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