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진출 앞두고 라이벌 Nido 매장 건설 서둘러

편집자 0 1,089 2019.01.25 02:49


IKEA의 뉴질랜드 진출을 앞두고 Nido가 한발 서둘러 오클랜드 서부에 가정용품 및 가구 소매 매장을 건설중에 있다. 

 

Nido 설립자는 이 사업을 다른 뉴질랜드 도시로 확장하기를 바라고 있다.


키위 사업가인 비노드 쿠마르(Vinod Kumar)씨는 현재 매장을 건설 중에 있으며 오클랜드 158 센트럴 파크 드라이브에 올해 봄에 첫 매장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경우 타우랑가크라이스트처치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회사가 이미 등록되어 있는 호주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비노드는 말한다.


오클랜드 서쪽 3 3,300평방미터의 넓은 땅에 건설되고 있으며건물 규모는 27000평방미터에 부분적으로는 8층 높이까지 올라가며파킹 공간은 2층으로 건설된다. 200명의 직원을 고용할 예정이며건물 총 공사비는 6천만 달러 규모다.


비노드씨는 매장에서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원했고그 목표는 자동 기계를 사용하여 선반에 있는 물건을 수집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고객들이 집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실시간 비디오 스트림을 사용하여 직원과 대화할 수 있는 야간 쇼핑 경험을 소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Nido는 쇼핑객들이 크기별로 주문할 수 있는 플랫팩 패널(Flatpack panel) 형태의 가구를 제공할 예정으로 조립 및 설치도 사업의 한 부문이 될 예정이다. Nido는 이탈리어 둥지의 의미를 지녔으며고객이 원하는 공간특히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맞춤화 할 수 있는 가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Nido 
제품은 주로 유럽의 80개의 브랜드 중 1만개 이상의 제품군을 판매할 예정이며이는 뉴질랜드에서 현재까지 가장 큰 소매점이 될 것이다.


Nido
의 개점 발표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다국적 가구업체인 이케아가 향후 몇 년 안에 오클랜드에 매장을 열 계획이라고 발표한 지 불과 2주 만에 나왔다.


"
이케아는 실제로 자체 디자인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우리는 그들처럼 우리 스스로 어떤 것도 만들지 않을 것이다.”라며 차별점을 밝혔다.


"우리는 많은 공급 업체들과 이야기할 것이고 모든 공급 업체들로부터 최고의 것을 골라 대중에게 선보일 것이다."
일부 가구는 조립할 필요가 없는 제품이며다양한 품목과 함께 바닥부터 천장까지 그리고 주방 캐비닛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노드는 1989년에 자신의 첫 번째 Mitre 10 매장을 인수했고한 때 Mitre 10 Mega 컨셉트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한때는 3개의 매장 주였다.


현재 Nido가 건설되는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Henderson Mitre 10 Mega를 건설해 2018 2월에 매각한 바 있다.


Nido
는 이 매장 오픈 전에 www.nidoliving.co.nz에서 온라인 쇼핑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100% 뉴질랜드 소유로 운영된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