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모에타이 칼리지, 와이카토대학 주최 화학대회 우승

편집자 0 55 10.27 04:58

(사진)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우승팀: 외쪽부터 존 오스틴, 앨리스 서데이라, 다니엘 리. 

타우랑가의 최대 규모 공립 중.고등학교인 오투모에타이 칼리지(Otumoetai College)의 학생들이 10 17일 와이카토 대학 캠퍼스에서 열린 ChemQuest 찰린지에서 우승했다. 우승자는 오투모에타이 칼리지 Year 12학생들로 ChemQuest 트로피와 상금 150 달라를 받았다.
 해마다 개최되는 이 '화학 퀴즈' 대회는 Year 12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팝 퀴즈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화학 지식을 평가한다

올해 대회는 3명으로 구성된 47개의 팀이 참여했으며 총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2위는 타우랑가 보이스 칼리지(Tauranga Boy’s College)가 차지 했으며, 3위는 로토루아의 웨스턴 헤이츠 고등학교(Western Heights High School), 4위와 5위는 헤밀턴 보이스 고등학교 (Hamilton Boys’ High School)가 차지했다.


행사 주최자인 마이클 프린스는"북섬 전역에서 온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행사인 ChemQuest에 도전하러 온 학생들을 보는 것은 늘 즐겁다며, 다양한 지식과 관심사를 다루는 다양한 유형의 질문들이 주어지며 경쟁이지만 결과에 상관없이 학생들은 항상 좋은 시간을 갖는다.”라고 말했다.

그는 "화학을 다루는 것뿐만 아니라, 이 퀴즈 대회에 참여 하면서 와이카토 캠퍼스 분위기 또한 경험할 수 있어 와이카토 대학에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고 덧붙였다.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