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 오프 플렌지 지역에 벌떼 출현 잦아

편집자 0 981 2018.10.24 09:59

베이 오브 플렌티 주변 여러 지역에 벌떼가 자주 출현하는 이상 현상이 신고되고 있다. 

뉴질랜드 전역에서 이르면 8월부터 시작해 1월까지 벌떼 이동은 계속될 것이며,  이는  무리가 군락을 새로 형성하는 행위로, 해마다 일어나는 현상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꿀벌만이 벌떼를 형성하며, 이는 벌이 새로운 꿀벌 서식지를 형성할  일어나는 과정이다. 여왕벌은  60% 일벌과 함께 떠나 새로운 서식지를 찾는다.


 무리는 수천에서 수만 마리의 벌을 포함할  있다. 벌들이 떼지어 모이면 수천 마리의 들뜬 벌들이 군집할 곳을 찾고 여왕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분주하다.

짧은 거리를 비행한 후에,  무리들은 적당한 장소에 함께 모일 것이고, 정찰벌들은 새로운 둥지를 찾게 된다.


Mossops Honey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주변에 벌떼가 있다면, 겁먹지 말고 스스로 제거하려고 하면 안된다. 벌은 주로 장기 방어를 위해 칩을 쏘기 때문에 건드리지 않으면 되고, 적절한  집을 찾으면 떠난다.  작업은  시간 또는 며칠이 걸리 수도 있다.


 집에 애완 동물이나 벌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며, 제거를 위해 도움이 필요하면   수거를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여 도움을 요청할  있다. https://apinz.org.nz/swarm-collection/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