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각 가정에서 트램폴린 관련 부상 증가, 이용시 주의해야

편집자 0 1,077 2021.02.22 03:27


뉴질래드 가정에 설치된 트램폴린 관련 부상이 급증한 것으로 알려져 각 가정에서의 주의가 요구된다.

지난해 한 해 베이오브 플렌티에서는 총 848건의 트램폴린 관련 사고가 발생했으며, 의료비로 총 $536,000 의 지출이 있었다고 ACC는 밝혔다. 뉴질랜드 전국 기준 트램폴린 관련 12,669건의 ACC 청구가 있었으며 의료비로 1,060만 달러의 비용이 나갔다. 이 금액은 지난 10년동안 가장 높은 청구액이다.

ACC 매니저 Kristen Malpas는 트램폴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예상치 못 한 많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램폴린 관련 사고의 주요 원인은 낙상입니다. 약 80%의 부상자들이 골절로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

트램폴린 부상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트램펄린에서 잔디,자갈,콘크리트와 같은 지표면으로 떨어지거나, 금속프레임과 같은 가장자리에 부딪히는 사고, 노후된 안전그물이나 스프링에서 비롯된 추락 사고다.

Kristen Maplas는 또한 발목염좌(12%)와 목염좌(8%)가 가장 흔한 부상이라며, 다음의 안전수칙을 준수한 트램폴린 타기를 당부했다.

- 트램폴린 안전수칙

1) 어린이를 적극적으로 감독할 것. 한번에 한 사람만 트램폴린을 사용.

2) 뉴질랜드 안전기준을 충족하는 트램폴린을 사용할 것. 스프링과 금속프레임에는 패드가 갖춰져 있어야 한다.

3) 조립, 위치지정, 유지 보수 관련 제조업체의 지침을 준수할 것.

4) 안전패드와 안전그물이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는지 항시 확인할 것

5) 트램폴린을 정기적으로 검사 및 관리하고 손상된 부품을 교체할 것

6) 트램폴린울 물, 세제, 또는 기타 물건과 함께 사용하지 말 것.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