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ACC (사고보상공사)에서 하는 일

편집자 0 6,948 2016.03.14 08:18

ACC(사고 보상 공사)란 무엇입니까?


ACC가 하는 일은 상해를 미리 예방하고, 상해를 입은 경우 가능한 빨리 일상생활 및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여러분을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뉴질랜드에 거주하는 사람은 누구나 ACC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어떻게 되든, 일을 하고 있든, 은퇴를 했든, 학생이든, 수당을 받는 사람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어떤 경유로 상해를 입었든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집, 직장, 도로에서 당한 상해, 또는 운동 중에 당한 상해의 대부분이 ACC의 지원 대상이 됩니다.

ACC의 도움을 받는 방법

상해를 입은 경우 가장 중요한 일은 의사, 물리치료사, 병원 등 의료 전문인을 가능한 빨리 찾아가는 것입니다. 상해 상태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지체하지 말아야 합니다.

ACC에 청구를 하려면 먼저 의료 전문인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상해에 대해 청구가 접수가 된 경우에만 도와 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료 전문인이 여러분을 대신해서 작성한 청구서식을 저희에게 보내게 되며, ACC는 청구 승인 여부를 여러분께 통보해 드립니다.

여러분을 도와드리는 방법

여러분의 청구가 승인되면, 저희는 일반적으로 치료비를 지불해 드리고 여러분의 건강 회복과 관련된 다른 서비스도 제공해 드립니다. 여러분이 받게 되는 도움은 상해 및 여러분의 구체적인 필요에 달렸지만,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치료

의사 방문, 의사 외의 다양한 의료전문인 치료, 수술, 방사선 검사, 처방약 등 각종 치료비 및 관련 비용의 전부 혹은 일부를 지급해 드립니다.

가정 생활

상해를 입은 후 가정 살림을 하기 어려우면, 집안 일, 간병, 어린이 보살핌 등 다양한 종류의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직장 생활

상해 때문에 일을 하지 못할 경우, 주당 보상(정기 소득 형태)을 지급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직장 복귀를 위한 재활 훈련 계획을 세워 도와 드립니다.

하지만, 직장에 보다 일찍 복귀하면 회복이 빠를 수도 있습니다. 건강 상태가 좋아질 때까지 하는 일의 종류를 바꾸거나, 처음에는 시간을 줄여 일하는 방법을 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직장에 나가 일하는 것이 건강과 자긍심을 위해 더 좋을 수 있고, 일정 수준의 소득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나들이를 위한 교통편

직장에 나가거나 치료를 받으러 가기 위해 교통편이 필요하면 교통비를, 경우에 따라서는 숙박 비용을 지급해 드릴 수 있습니다.

심각한 상해의 경우

상해가 더 심각한 경우에는, 일시불 보상을 지급할 수도 있고, 차나 주택 개조등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지원은 상해 당사자와 가족들이 장애를 가진 상태에서 생활이 가능하도록 돕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상해로 인해 사망을 당한 경우

상해로 인해 본인이나 가족 일원이 사망을 당한 경우에는 다양한 위로금이 이용가능합니다.

문화적 조언 및 지원

저희는 <테 레오 마오리어/사모아어/통가어/쿡아일랜드 마오리어/중국어/한국어/힌디어>를 하는 문화 자문관을 두고 일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ACC 직원들에게 통역 및, 문화적 조언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자문관들은 ACC직원들을 도와 청구인들이 문화적으로 적절하게 재활과 지원을 받도록 돕게 됩니다.

아시아 문화 자문관은 아시아인 청구인을 담당하는 ACC 직원에게 언어 및 문화와 관련된 지원을 합니다. 이들은 전국의 모든 ACC 직원을 지원하며, 현재 아시아 문화 자문관에는 중국인, 한국인, 인도인이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십니까?

부상 회복 과정에서 ACC로부터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 더 알고 싶으면 무료전화 0800101996 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언어 때문에 전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면 통역서비스가 이용 가능합니다.

< 테 레오 마오리어/사모아어/통가어/쿡 아일랜드 마오리어/중국어/한국어/힌디어 >로 된 인쇄물을 보고 싶거나, 사본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출판물을 참조해 주십시오.

Updated: 12 February 20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