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 Total Financial Consulting> 건강보험 FAQ9 - 싸우던크로스 소비자 상품 간략 비교

JLee 0 2,489 2019.04.07 18:21

며칠 전에 오랫동안 방치해둔 아이폰을 쓸 일이 있어서 꺼냈는데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오만 가지 방법을 다 해봐도 락을 풀지 못해 애플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었습니다. 상담원께서 제가 아이폰과 아이클라우드에 대해 본인 만큼의 이해가 있다는 전제 하에 하는 설명이었기 때문에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못 알아듣겠고 정말 뭐 어떻게 더 물어볼 엄두도 안 나서 그냥 네 네 하고 끊었습니다. 참 답답하고 난감했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가끔 고객님들께 그런 생각을 들게 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뉴질랜드에서 하루 여덟 시간씩 6년을 넘게 해 오던 일이 보험 약관 만들고, 비교하고, 분석해서 고치고, 가격 정하고 조정하는 일이었다 보니 보험관련해서 저에게는 1+1 = 2가 되는 것처럼 당연한 것들을 모든 분들도 다 그렇게 생각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을까 하고요. 


그러던 차에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 어떤 분께서 올리신 보험 관련 문의에 올라온 답글들을 보면서 다시 한 번 아!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보장 내용까지는 기억을 못하시더라도 대부분 가입하신 보험이 크게 어떤 걸 커버하는지는 아시고 계실 거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hospital)치료가 보장 되는지 안되는 지 정도의 큰 부분이요. 그런데 어쩌면 아닐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뉴질랜드 보험료는 연령, 성별, 흡연 여부와 상품 보장 내용에 따라 결정되는 걸 모든 분들께서 알고 계실거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것도 어쩌면 저의 애플 상담원 같은 생각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가입하시고 계시고 문의 주시는 싸우던 크로스 (Southern Cross)의 소비자 대상 판매 상품들 5개 (직장을 통해 가입하는 Group scheme 상품 제외)의 기본 보장 (추가 특약 없이) 의 개괄적인 보장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Southern Cross는 성별에 따른 보험료의 차이는 없고, 연령, 흡연 및 건강 생활 습관 (예, 음주, 운동, 건강한 식습관) 여부에 따라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그리고 아래 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품별 보장내용에 따라 보험료에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보험의 정확한 보장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보험 가입을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다 아시고 계실거라고 가정하지 않고 차근 차근 하나 하나 설명드리고 궁금하신 내용 모두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은 


JL Total Financial Consulting  이정은

카톡: sbsinsu

전화: 021 260 7431

이메일: jlee@jlfinancial.co.nz

웹사이트: www.jlfinancial.co.nz

 



Comments